콩국수 만드는 방법 서리태 콩국수 달콤하게 하는 비법

콩국수 만드는 방법 서리태 콩국수 달콤하게 하는 비법

콩은 단백질이 풍부해 밭에서 나는 소고기라고 불리는데 서 리태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단백질이 풍부해 여러가지 요리로 만들어 먹기에 만족스러운 식재료입니다. 여름 되면 상쾌한 콩국수 만들기 자주 해서 먹는데 서리태콩국수로 만들면 고소한 콩물이 너무 매력적이랍니다. 아침에 식사대용으로 먹어도 넘 좋은 서리태콩물은 든든한 식사대용으로도 좋습니다.


서리태 효능
서리태 효능

서리태 효능

서리태의 원산지는 우리나라입니다. 서리태는 검은콩의 한 종류인데 10월에 서리가 쏟아지고 난 후에 수확하는 콩이여서 서리태라고 이름 붙여졌다고 합니다. 껍질이 검은색인데 일반검정콩은 속이 흰색이고 서리태는 속이 푸른색이어서 속청으로 불리기도 한다고 합니다. 서리태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노화 방지에 좋으며 항균, 항암, 항염 작용을 합니다. 몸의 대사활동에 필요한 비타민 B1, 레시틴, 이소플라본 등 단백질과 식물성 지방질이 풍부합니다.

두피의 혈액순환을 도와 탈모개선과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구매 시 주의사항
구매 시 주의사항

구매 시 주의사항

이렇게 좋은 품질의 오디를 골랐다면, 여러가지 방안으로 요리하거나 그대로 섭취하여 오디의 맛과 영양을 최대한 즐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가능하면 지역 농산물 시장이나 신뢰할 수 있는 공급처에서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계절에 따라 오디의 품질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제철인 5월과 6월에 구입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오디는 빠르게 상할 수 있으므로 구입 후 빠른 시간 내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리태 콩물 만드는방법

서리태 준비 밥대기 한 개 분량의 서리태를 여러 번 헹군 후, 최소한 7시간 이상 물에 불립니다. 물 사용 서리태가 물을 많이 흡수하므로, 콩의 약 5배 이상의 물을 이용해서 불립니다. 서리태 삶기 불린 서리태를 불린 물과 함께 10분간 삶습니다. 삶는 동안 생기는 거품을 걷어내서 콩 특유의 비린내를 제거합니다. 콩물 만들기 삶은 서리태가 식으면, 한국자로 떠서 동량의 물과 소금 한 꼬집을 넣고 믹서기에서 곱게 갈아줍니다.

설탕이나 소금을 추가해 맛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서리태 부작용

서리태, 즉 검은콩은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갖고 있지만, 몇 가지 주의해야 할 부작사용 목적 있습니다. 이런 부작용은 주로 과도한 섭취 시 발생할 수 있으며, 다음과 같습니다. 호르몬 불균형 서리태에 함유된 이소플라본은 식물성 에스트로겐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과다. 섭취는 특히 호르몬에 민감한 상태인 사람들에게 호르몬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갑상선 기능 문제 서리태에는 사포닌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체내 요오드 배출을 촉진하여 갑상선 기능 저하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요오드 결핍이 있는 사람들에게 이는 중요한 고려 사항일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 콩은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서리태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은 드물지만, 콩류에 알레르기가 있는 인원은 주의해야 합니다. 소화 문제 콩 제품은 한번은 소화 이슈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콩국수 만들기

재료1인분콩물 500ml, 토마토, 삶은 계란, 통깨, 소금, 얼음, 삶은 소면 1. 그릇에 국수를 담고 콩물에 소금 간을 해서 부어줍니다. 서리태 껍질을 벗겼더니 콩물 색이 연둣빛이 난다. 2. 삶아 놓은 계란과 토마토를 얹고 통깨를 뿌려줍니다. 콩국수 위에 고명은 오이를 넣어도 좋습니다. 콩국수 위에 얼음을 넣어줍니다. 간이 부족할 경우 얼음이 들어 있는 콩국수에 바로 넣는 것보다는 콩물을 따로 종지에 담아 소금을 녹인 후 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서리태 콩으로 만든 콩국수는 부드럽고 고소합니다. 남편은 검은 서리태콩 껍질 벗기지 않고 그냥 한 것이 더 좋다고 했다.

오디 스무디

냉동 오디 100g 우유 110g 플레인 요구르트 50g 꿀 15g 제작하는 방법 준비 냉동실에서 소분해 둔 오디를 꺼냅니다. 오디는 냉동 상태로 활용하는 것이 스무디를 더 시원하고 상큼하게 만들어줍니다. 믹서기 사용 믹서기에 냉동 오디, 우유, 플레인 요구르트, 꿀을 모두 넣어줍니다. 재료가 잘 섞이도록 충분히 갈아주세요. 조절하기 스무디의 농도를 조정하고 싶다면 우유의 양을 약간 조절해보세요. 더 진한 맛을 원한다면 우유를 조금 줄이고, 더 편한 맛을 원한다면 우유를 조금 더 추가해주세요. 서빙 잘 갈아진 스무디를 컵에 담아 바로 즐겨보세요. 더운 여름 날, 상쾌한 오디 스무디 한 잔이면 기분 전환에도 좋고, 건강에도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서리태 효능

서리태의 원산지는 우리나라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매 시 주의사항

이렇게 좋은 품질의 오디를 골랐다면, 여러가지 방안으로 요리하거나 그대로 섭취하여 오디의 맛과 영양을 최대한 즐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리태 콩물 만드는방법

서리태 준비 밥대기 한 개 분량의 서리태를 여러 번 헹군 후, 최소한 7시간 이상 물에 불립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