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카드 체크카드 분실신고 분실신고해제 재발급 방법

농협카드 체크카드 분실신고 분실신고해제 재발급 방법

딸아이가 카카오뱅크 미니 계좌와 체크카드를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체크카드에 티머니 교통카드 기능을 연동해서 10,000원을 충전해 놓은 상태였죠. 그리고 휴가 때 놀러 갔다가 미니 카드를 분실하고 말았습니다. 결국 찾지 못하고 집에 돌아와서 카카오뱅크 미니카드 분실 신고 후 재발급 신청을 했고 3일 뒤에 카드를 받았습니다. 정상적으로 재발급이 되었기 때문에 아무런 이상이 없는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요 아이가 밖에 나갔다. 오더니 교통카드가 안 된다고 하더군요. 잔액이 없다고 표시되어 찍히지가 않는다고 했습니다.

제가 앱으로 확인을 해보니 티머니 연동이 해제되어 있었습니다. 재발급을 하면 다시 연동을 해야 되는구나 싶어서 다시 연동을 했습니다. 그런데요 이번에는 잔액이 0원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접근 권한
접근 권한

접근 권한

정보통신망법 제22조의2접근권한에 대한 동의에 따라 아래와 같이 카카오페이 앱 사용 시 필요한 접근권한을 안내해 드립니다. 필수 권한 전화 핸드폰 상태 및 기기 식별 사용 목적 선택 권한 카메라 송금 및 결제 시 코드 스캔 혹은 촬영 위치 송금 및 결제 시 위치 확인 저장공간 QR 이미지 저장 선택 권한은 허용하지 않아도 해당 기능 외 서비스 사용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정책에 따라 OS 6.0 미만 버전에서는 모든 권한을 필수로 허용해야 합니다.

결제시 카드뒷면과 동일한 서명 필요
결제시 카드뒷면과 동일한 서명 필요

결제시 카드뒷면과 동일한 서명 필요

카드를 발급받자마자 해야 할 일은 카드뒷면에 서명을 무조건 해야하는건 필수입니다. 5만원 이상 결제 시에도 무조건 카드 뒷면 서명과 일치하게 서명을 해야 하는 이유는 가맹점의 대리서명이나 직선 긋기를 한다면 추후에 이것도 부정사용이라 생각하여 문제가 발생했을 때 카드사에서 본인에게 책임을 지게 될 물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서명란은 꼭 카드 뒷면 서명과 일치하게 해주시고 무조건 스스로가 하시기 바랍니다.

페이포인트

페이포인트는 무엇인가요? 카카오페이로 결제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때 적립받을 수 있는 포인트입니다. 카카오페이와 제휴된 온오프라인 사용처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부 사용처에서는 당사 및 협력사 사정에 따라 포인트 사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페이포인트는 어떻게 적립할 수 있나요? 카카오페이로 결제하고 일정 포인트를 적립받거나 협력사 혜택을 통해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포인트 적립 루트 카카오톡 하단에 더보기 pay 혜택 포인트적립 카카오페이앱 혜택 포인트적립 포인트는 현금 결제 수단으로 충전이 불가능합니다.

페이머니카드

페이머니카드란 무엇인가요? 카카오페이에 등록된 계좌와 카드를 연결하여 결제 할 수 있는 실물카드입니다. BC카드의 국내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 온오프라인에서 모두 사용 가능 페이머니카드는 언제 배송되나요? 일반적으로 발급신청일로부터 35영업일 이내 배송됩니다. 단 발급량이 많습니다.면 지연될 수 있습니다. 페이머니카드 재발급은 무료인가요? 페이머니카드 재발급은 2천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단, 갱신 대상 카드라면 재발급 수수료는 면제됩니다.

교통카드 교통충전금이 무엇인가요? 교통카드 이용을 위해 카드발급 시 최초에 교통카드를 충전하는 금액입니다. 2023년 2월 9일부터 교통충전금이 1만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NH농협카드 홈페이지

농협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재발급을 하는 방법입니다. 홈페이지를 통하여 재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인증서 및 PIN번호가 있어야 하기때문에 미리 USB 혹은 컴퓨터 내장메모리에 있는 공인인증서를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644 4000로 전화걸어 재발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의 상담원과 통화하여 본인확인 절차를 마치고 난 후 재발급이 신청됩니다. 도서산간 지방의 경우 일주일 이내로 받을 수 있으며, 본인 직접수령 혹은 우편함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카카오뱅크 미니 카드로 티머니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저와 같은 불상사가 일어나지 않게 미리 준비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미니 카드에 티머니 연동을 했다면 별도로 티머니 사이트에 회원가입 후 카드번호를 등록해 놓으세요. 미니 카드 번호 하단에 티머니 카드 번호가 나옵니다. 그러면 잔액과 사용 내역 조회가 가능하고 분실 시 추적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니면 카카오페이 교통카드나 삼성페이 교통카드를 이용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접근 권한

정보통신망법 제22조의2접근권한에 대한 동의에 따라 아래와 같이 카카오페이 앱 사용 시 필요한 접근권한을 안내해 드립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결제시 카드뒷면과 동일한 서명

카드를 발급받자마자 해야 할 일은 카드뒷면에 서명을 무조건 해야하는건 필수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페이포인트

페이포인트는 무엇인가요? 카카오페이로 결제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때 적립받을 수 있는 포인트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