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한양수자인 더이튼 국제영어교육도시 10년 민간임대아파트
우리나라 학부모의 자녀교육에 대한 열정은 세계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맹모삼천지교의 맹모를 뛰어넘는 한국의 학부모들은 자신의 노후까지 포기한 채 자녀 교육에 모든 것을 쏟아붓고 있습니다. 강남 8학군이라 불리는 강남서초는 부모의 경제력을 기반한 전국 최고의 명문학교들이 모여 있는 곳입니다. 명문 학교를 평가하는 가장 중요한 지표가 되는 서울대 입학률은 강남 8학군이 단연 전국 최고입니다. 이에 따른 부동산 시장 또한 강남서초가 전국 부동산 시장의 지표가 되곤 합니다.
그런데, 서울대를 포함한 SKY 외에 다른 곳을 바라보는 학부모들이 있습니다.
고정금리 vs 변동금리
고정금리는 고정된 금리로서 대출을 받을 때 금리가 만기까지 그대로 계속하는 금리 입니다. 만약 금리가 오를 경우 유리하며 반대로 금리가 하락하는 시기라며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변동금리 보다. 소폭 높은 금리로 고시됩니다. 일정 주기3,6,12개월마다. 변동되는 금리입니다. 금리가 하락할 경우 이자가 줄어들게 됩니다. 현재와 같이 금리가 하락하는 시즌에는 고정금리보다. 유리할 수 있습니다.
금리다짐 대출 팁 금리가 오르는 기간인지, 아니면 고정이 필요한 시점인지 이해하기 어렵다면 혼합금리를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혼합금리는 5년 고정 이후 변동으로 변동되는 상품입니다.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 주간 단위
금주의 경우 대출 금리가 대체적으로 보합권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국민은행의 경우 지난주 대대조적으로 최저 금리가 약 0.18p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은 금리가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외의 대출 상품들은 보합권으로 움직이고 있기에 큰 차이가 없습니다. 눈에 뛰는 대출 상품은 하나은행 상품입니다. 0.07p 하락하였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오랜만에 대출 금리가 하락세로 전환하였습니다.
하지만 언제까지 이어질지는 미지수 입니다. 그 폭이 작기도 하였으며, 현재 대부분의 시중은행들이 눈치게임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3분기 내로 금통위에서 기준금리를 인상시키지 못할 것 같기에 이러한 계획을 활용하는 것 같습니다. 기준금리의 동결로 인하여 대출 시장의 변화가 크게 없는 편입니다.
전국 미분양수
전국 미분양 그래프입니다. 준공후 미분양은 악성 미분양이라고 할 수 있죠. 빨간색 막대그래프가 준공 후 미분양 수입니다. 제주 서귀포시와 경북 김천시, 대구 수성구의 물량이 많습니다. 현재 수원은 미분양이 거의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23년 수원시 구별 입주물량입니다. 전체로 보시면 과잉공급입니다. 수원시에 거주하는 수원시민으로는 해소할 수 없는 물량입니다. 그런데요 다른 지역도 입주물량이 많아서, 입주 시 어려움이 있을 듯합니다.
금리인하 요구권 활용하기
금리인하 요구권 금리인하 요구권은 개인이나 기업이 금융회사로부터 대출을 받은 다음 신용상태나 상환능력이 대출 당시보다. 크게 개선되는 경우 금융회사에 이자율 인하를 요구할 수 있는 제도로, 금융 소비자의 법률적인 권리로 명시돼 있습니다. 대출 후에도 개인의 신용점수가 상승하거나, 연 소득 상승, 직장 변동, 직장 내 직위 상승, 전문자격등 취득 등여러 요건 및 환경이 긍정적인 태도로 변화한다면 은행에 금리인하요권을 신청하는것이 좋습니다.
승진이나 급여가 오르거나 안정된 직장으로 옮겼다. 해도, 부채비율 상승한다면 금리 인하 요구가 거절될 있습니다. 금리인하요구권은 법제화 되었기 대문에 은행, 저축은행, 보험 등에 정당하게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수원시 전입수,전출수
올해 수원시에서 전출한 가구들의 이동경로입니다. 수원에서 인접한 화성시, 용인시, 성남시 순으로 전출을 많이 했습니다. 23년 수원으로 전입을 한 가구들의 이전 지역입니다. 화성시, 용인시, 성남시 순으로 전입을 했습니다. 이 그래프가 이야기하는 바는 수원시, 화성시, 용인시, 성남시의 입주물량과 시세에 따라 사람들이 쉽게 거주지를 옮긴다는 것입니다. 계속 그 자리에 있는 사람들도 있지만, 직장, 교육, 환경에 따라 이렇게 이동을 자기만의 방식으로 한다는 걸 인지해야 합니다.
수도권의 분위기가 전반적으로 이렇기 때문에 아파트 매매시나 전월세를 구할 때도 이런 점을 고려해서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고정금리 vs 변동금리
고정금리는 고정된 금리로서 대출을 받을 때 금리가 만기까지 그대로 계속하는 금리 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 주간
금주의 경우 대출 금리가 대체적으로 보합권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전국 미분양수
전국 미분양 그래프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