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반변성 원인, 증상, 치료방법 알아보기

황반변성 원인, 증상, 치료방법 알아보기

도움되는 고급정보 안보시면 손해 도움되는 고급정보에요 꼭 눌러요 이 내용 꿀 팁 도움이 됩니다. 항VEGF 요법 눈에 직접 주사하여 비정상적인 혈관의 성장을 억제하는 방식으로 라니비주맙Lucentis, 베바시주맙Avastin, 애플리버셉트Eylea 등이 사용됩니다. 광역학 치료PDT 빛에 민감한 약물을 사용하여 비정상적인 혈관을 겨냥한 레이저에 의해 활성화됩니다. 특정 사례에 적용됩니다. 레이저 치료 비정상적인 혈관을 파괴하는데 사용되며, 항VEGF 치료법의 대안으로 고려될 수 있습니다.

유리체내 스테로이드 주사 염증과 부종을 줄이기 위해 코르티코스테로이드를 눈에 주사하는 방식으로 사용됩니다.


습식 AMD에 대처하는 방법 배우기
습식 AMD에 대처하는 방법 배우기

습식 AMD에 대처하는 방법 배우기

습성 AMD 진단을 받아들이는 것이 어려울 수 있지만, 좋은 소식은 치료가 불과 수십 년 전보다. 훨씬 더 발전했다는 것입니다. 국립안과연구소NEI에 따르면, 습식 AMD는 이제 안과의사가 눈에 약을 주사하는 항혈관 내피 성장인자항VEGF 요법으로 치료됩니다. 이는 상태의 진행을 멈추고 과거에는 불가능했던 추가적 시력상실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효과를 유지하기 위해 항VEGF 주사는 일반적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여러 번의 치료가 필요한 지속적 치료법입니다.

NEI에 의하면 안과의사는 시력상실을 막기 위해 주사 일정을 권장할 것입니다. 3건 중 1건의 경우 상실된 시력이 일부 회복될 수 있습니다.

황반변성 증상
황반변성 증상

황반변성 증상

이건 정말 좋은 꿀정보에요 꼭 참고 하세요 흐려진 시야 중심 시력의 선명도가 상실되어 세부사항이 흐려지게 보일 수 있습니다. 왜곡된 시각 직선이 왜곡되거나 물결 모양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어둡거나 비어 있는 영역 시야 중앙에 어둡거나 빈 공간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어려운 얼굴 인식 중심 시력 감소로 얼굴을 인식하기 어려워집니다. 색상 감소 일부 개인은 색의 선명도가 감소하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저조도에 적응 어려움 어두운 조명에서의 시력 유지가 어려워집니다. 눈부심 민감도 증가: 밝은 빛이나 눈부심이 귀찮아질 수 있습니다. 조명 변화에 대한 느린 조정 환경의 밝기 변화에 적응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황반변성 주요 증상
황반변성 주요 증상

황반변성 주요 증상

초기에는 황반변성의 어떤 증상도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력에서 변화가 있다면야 눈의 건강을 조심해야 합니다. 이런 증상들로 황반변성의 가능성을 의심하게 될 수 있는 수 있습니다. 중심시력 손실 전방으로 시야 손실터널시야 혹은 희미하다는 영역 질감 혹은 색상의 변화 불편하거나 시력 흐림 진단방법황반변성 진단에는 눈의 건강 관련 전문의에 의한 검사 및 진단이 필요합니다.

황반변성 진단방법

다음은 일반적인 진단 방법입니다. 안저검사 Fundoscopy 안과 전문의는 눈의 파층을 보기 위해 눈에 광학 룸프Ophthalmoscope를 사용합니다. 광각 조영 안저촬영Wide angle fluorescein angiography 광각의 조영제로 인한 혈관 척도를 보기 위해 광각 실루엣스 이미징을 사용합니다. 벽 불규칙성의 평가를 통해 조직 손실을 얻는 것이 가능합니다. 광학 단층촬영Optical coherence tomography, OCT 망막의 두께와 위축성, 드루젠 크기 등 눈의 구조를 세밀하게 보기 위한 시공간 및 높은 해상도의 단층 이미징기술입니다.

주파수 분명도 평가 기술 Frequency Doubling Technology, FDT Frequency Doubling Perimetry, FDP 순환망막신경 포함 최근 흥분으로 인해 자주 파형 주파수를 제공해 주는 간단한 시력 검사입니다.

황반변성 생활관리

황반변성을 관리하기 위해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은 황반변성을 위한 생활 관리에 관한 조언입니다. 정기적인 안과 검진 꾸준한 안과 검진을 받아 황반변성의 전개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조기 발견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건강한 음식 항산화 비타민과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한 식품채소, 과일, 견과류을 섭취하여 망막 건강을 지키고 염분과 포화 지방을 제한하시기 바랍니다.흡연 및 음주 피하기 흡연은 황반변성 위험을 증가시키며, 많은 음주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흡연과 음주를 피하거나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눈 보호 자외선 예방 선글라스를 착용하여 눈을 자외선으로부터 지키고 광선 노출을 최소화하시기 바랍니다.정기적인 운동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은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망막에 산소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습식 AMD에 대처하는 방법

습성 AMD 진단을 받아들이는 것이 어려울 수 있지만, 좋은 소식은 치료가 불과 수십 년 전보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황반변성 증상

이건 정말 좋은 꿀정보에요 꼭 참고 하세요 흐려진 시야 중심 시력의 선명도가 상실되어 세부사항이 흐려지게 보일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황반변성 주요 증상

초기에는 황반변성의 어떤 증상도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