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새마을금고연수원 관광 리조트 후기

제주새마을금고연수원 관광 리조트 후기

여행국내해외 제가 전에 작성한 글에서 보시면 알겠지만 올해 리모델링은 끝내고 5월부터 예약이 가능해졌습니다. 저는 제 아이디로 3박, 아내 아이디로 3박 총 6박 일정으로 제주도에 있는 동안은 모두 새마을금고연수원에서 묵었네요 제가 예약한 방은 리조트 30평형 양실입니다. 정원은 최대 5명이며 초등학생 이하의 경우 4명2명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실 이렇게 크고 좋은 건물에 최대 정원이 조금 아쉽기는 합니다. 리모델링 전에는 6명이었는데 변화가 있었습니다.

거실 모습입니다. 작년과 비교하면 다소 좁아진 느낌인데요 그 이유가 쇼파가 커졌고 티브이 아트월을 설치하면서 벽면에 다소 두꺼워 진거 같습니다.


imgCaption0
출자금 회원

출자금 회원

출자금 회원의 경우 각 지역에 있는 에 가입된 고객을 의미합니다. 출자금 계좌의 경우 우리들이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입출금 통장이나 적금 통장이 아닙니다. 단순하게 설명하면 가입한 지역 새마을금고의 운용을 위한 현금 통장, 즉 투자의 개념에 가까우며새마을금고는 내 돈을 자본금으로 사용하고, 배당금과 등등 혜택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때문에 가입 절차나 해지 절차가 일반적인 통장 개설과 다른데,특히 해지의 경우 예치금이 즉각 반환되는 것이 아니라 몇가지 절차를 거쳐 반환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출자금 개념은 새마을금고 뿐만 아니라 농축협지역농협에서도 존재합니다. 이는 새마을금고와 농축협의 기업 구조 때문입니다. 이 부분은 추후에 기회가 되면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조금 복잡하지만, 큰 돈을 투자하지 않아도 회원 자격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주의 사항

새마을금고 제주연수원을 사용할 때 가장 주의해야 하는 점은 노쇼No Show와 예약 취소입니다. 입실 15일 이내 취소시 천재지변으로 인한 취소를 제외한 모든 취소건에1년간 이용을 제한하는 패널티를 적용합니다. 나는 코로나 트렌드 당시 확진으로 예약 취소를 한 적이 있는데,다행이게도 이런 경우는 전재지변으로 인정해주는 분위기였다. 제발 오지 말라고 하는 걸수도. 하지만 일반적인 감기몸살이나 갑작스러운 개인 사정은 이에 포함되지 않으니, 꼭 주의 해야합니다.

1년은 생각보다.

공제 회원

공제 회원의 경우 MG새마을금고 보험에 가입된 고객을 의미합니다. 과거에는 운전자 보험자동차 보험 x으로 공제 회원 자격을 가지고 있었으나,보험 계약 해지로 현재 해당 자격은 박탈된 상태입니다. 올바르게 어느 보험이 되는지는 모르지만,기존에 보험 상품을 활용하고 있던 사람이 아니라면 딱히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이전에 있을 때는 공제 회원과 출자금 회원의 연수원 사용료에 차이가 있었습니다. 공제 회원이 출자금 회원에 비해 더 저렴한 비용으로 연수원을 사용할 수 있었는데,호텔동 개관 이후 공제 회원과 출자금 회원 모두 동일한 사용료를 부과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지나치게 물가가 높은 는 제주도에서새마을금고 제주연수원은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숙소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이 이런 연수원 시설이 있는 것을 잘 모르고,출자금 회원과 공제 회원과 같은 정보를 모르는 것 같다. 새마을금고 제주연수원의 경우 회원 자격만 얻으면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니,장단점을 잘 따져서 회원 가입 여부를 결정하면 좋습니다. 여기에서 한가지 더 말하자면,제주연수원에는 전국의 새마을금고에서 연수를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연수원의 빈방이 없는 경우가 있는데,가끔 인원보다. 많이 예약을 잡았다가 취소하는 방이 나오는 경우도 있으니방이 없다고 무조건 지속해서 노력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단체 연수의 경우 성수기 보다는 비수기의 빈도가 더 많습니다.. 연수원에 대한 명확한 내용은 아래 링크로 접속해서 체크해보시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출자금 회원

출자금 회원의 경우 각 지역에 있는 에 가입된 고객을 의미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의 사항

새마을금고 제주연수원을 사용할 때 가장 주의해야 하는 점은 노쇼No Show와 예약 취소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공제 회원

공제 회원의 경우 MG새마을금고 보험에 가입된 고객을 의미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