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임나라 에어컨 가스 냉매 충전 비용 및 후기

공임나라 에어컨 가스 냉매 충전 비용 및 후기

에어컨가스충전 냉매 누설 서비스 경기도 광명시 노래방 삼성벽걸이에어컨 가스 냉매충전비용 과 누설수리 비용 이 궁금하다면 덜 시원한 느낌이어서 점검받고 싶습니다. 오늘은 경기도 광명시에서 노래방을 인수 하고 영업을 하는데 손님을 받고 삼성벽걸이에어컨을 틀었는데, 쌀쌀한 바람이 약하게 나와서, 깜짝 놀라, 급하게 에어컨 업체를 찾던중에 저희 다원시스템 에 연락을 주셨습니다. 아침일찍 노래방을 방문했는데, 아직 사장님께서 도착을 안해서 잠시 기다리고 있습니다.

에어컨에서 쌀쌀한 바람이 나오지 않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에어컨 냉매 부족 상황 원인
에어컨 냉매 부족 상황 원인

에어컨 냉매 부족 상황 원인

1. 에어컨의 오래된 부품이나 손상된 부품 2. 에어컨의 냉매 누출 3. 에어컨의 냉매 충전량 부족 4. 에어컨의 냉매 압력 부족 에어컨 냉매 부족 현상이 발생하면 에어컨이 시원한 바람을 내보내지 못합니다. 또한 에어컨이 과열되거나 소음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에어컨 냉매 부족 현상이 발생하면 에어컨을 수리하거나 냉매를 보충해야 합니다.

자동차 에어컨 냉매가스 충전비용
자동차 에어컨 냉매가스 충전비용

자동차 에어컨 냉매가스 충전비용

처음 에어컨 냉매 가스를 충전하기 전 누출되는 부위가 없는지 먼저 확인을 해야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냉매에 형광물질을 섞어 투입해 순환을 시켜 보는 것입니다. 만약 에어컨 계통 외부로 형광물질이 비친다면 누출이 일어나고 있다는 것이고 근본적인 사안을 먼저 해결해야 합니다.

누출이 일어나지 않는다면 냉매 충전을 진행하면 되지만 차종에따라 약간의 차이를 보이지만 거의 비슷한 비용이 발생될 것입니다.

국산차량의 경우 냉매가스 충전비용은 다소 6만 원 내외이고, 수입차는 78만 원을 예상하면 됩니다. 셀프로 진행하면 절반의 가격으로 냉매 충전을 할 수 있지만 기본 지식이 없습니다.면 오히려 고장을 발생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어 경험이 없습니다.면 일정 비용을 지불하고 정비소의 도움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에어컨 냉매 충전 시 사기당하지 않는 법

1. 실외기의 고장을 셀프 체크합니다. 에어컨에서 쌀쌀한 바람이 안 발생하면 냉매와 더불어 가스가 세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에어컨 가스를 충전해도 며칠이 지나면 시원하지 않다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경우 거의 모든 가스가 세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충전을 해도 시원한 바람이 나오지 않는 것입니다. 가스가 세는 것은 원래는 냉매 충전을 하러 오는 업체에서 파악을 해주면 좋습니다. 하지만 거의 모든 가스만 넣고 가려고 하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는 아무것도 모르고 당할 수밖에 없습니다.

아래의 사진을 보겠습니다. 검은색 부분이 보이시나요? 냉매가스는 기름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실내기 이음새나 실외기에 검은 부분이 있다면 가스가 세는 것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에어컨 냉매 충전 비용

에어컨 냉매 충전 비용은 에어컨의 종류, 에어컨의 크기, 냉매의 종류, 에어컨 설치 기사의 수수료 등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벽걸이형 에어컨은 약 5만 원, 스탠드형 에어컨은 약 6만 원, 멀티형 에어컨은 약 9만 원입니다.

냉매의 종류에 따라 냉매 충전 비사용 목적 달라집니다. R-22 냉매는 약 5만 원, R-410A 냉매는 약 6만 원입니다. 에어컨 설치 기사의 수수료도 냉매 충전 비용에 영향을 미칩니다.

에어컨 설치 기사의 수수료는 지역과 에어컨 설치 기사의 경력 등에 따라 다릅니다. 에어컨 냉매 충전 비용은 설치 기사에게 문의하여 구체적인 비용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정용 에어컨, 차량용 에어컨 뭐가 다른 거야?

가정용 에어컨의 경우 냉매가스가 순환되는 각각의 장치에 거의 모든 용접이 되어 있기에 기밀 유지가 좋습니다. 이런 이유로 인하여 가정용 에어컨은 수 년에 걸쳐 사용해도 냉매가스를 추가로 보충하거나, 주입할 일이 드뭅니다. 또한 가스가 누출되고 없습니다.면, 에어컨에 큰 문제가 생긴 것이므로 반드시 수리를 해야겠죠. 반면에 자동차 에어컨의 경우 차량에 에어컨 시스템을 넣기 위해 파트별 부품이 세분화되어 있고, 기밀유지를 위해 단순 고무 오링과 너트 그리고 나사를 조이는 간단한 방식으로 되어있어, 시간이 흐를수록 에어컨 가스가 누출될 확률이 가정용 에어컨에 비해 높습니다.

또한, 엔진의 떨림에 의한 진동이 있어 그 충격은 가스누출을 좀 더 가속화시킬 확률이 높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에어컨 냉매 부족 상황

1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자동차 에어컨 냉매가스

처음 에어컨 냉매 가스를 충전하기 전 누출되는 부위가 없는지 먼저 확인을 해야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에어컨 냉매 충전 시 사기당하지 않는

1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