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 증상 식별과 관리 방법

고혈압 증상 식별과 관리 방법

고혈압은 정상 혈압보다. 높은 것을 말하고, 활동에 따라 오늘 종일 변합니다. 혈압 수치가 높을수록 심장병, 심장마비, 뇌졸중과 같은 다른 건강 문제에 걸릴 위험이 더 커지므로, 고혈압 증상과 고혈압 기준, 고혈압을 낮추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심장이 동맥을 통해 혈액을 펌핑할 때 혈액은 동맥 벽에 압력을 가합니다. 이것을 혈압이라고 합니다. 혈압은 동맥벽을 밀어내는 혈액의 압력입니다. 혈압은 일반적으로 오늘 종일 오르락내리락합니다.

혈압은 두 가지 숫자를 사용하여 측정됩니다. 수축기 혈압 이라고 하는 첫 차례 숫자는 심장이 박동할 때 동맥의 압력을 측정합니다. 확장기 혈압 이라고 하는 두 차례 숫자는 심장이 박동 사이에 쉴 때 동맥의 압력을 측정합니다.


고혈압의 증상
고혈압의 증상


고혈압의 증상

두통 고혈압으로 인한 두통은 주로 뒷헤어 부분에서 나타나며, 아침에 더 심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어지럼증 어지럼증, 혼돈 상태, 집중력 저하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호흡곤란 숨쉬기가 어렵거나 숨이 차는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시력 변화 고혈압이 아주 심각한 경우 시력 변화, 모양이 이상한 빛 혹은 어두운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흉통 가슴 통증이나 압박감을 느낄 수 있으며, 이는 심장 건강과 연관된 합병증을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불규칙한 맥박 고혈압으로 인해 심장의 심박수가 불규칙하게 늘거나 줄어들 수 있습니다. 혈뇌장애 혈액의 순환장애로 인해 언어 능력, 인지력, 운동 기능 등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혈뇌 장애 고혈압으로 인해 뇌의 혈액 공급이 저하되어 뇌졸중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 전 단계 수축기 혈압 120139mmHg이거나, 확장기 혈압 8089mmHg 이 구간의 혈압은 정상 혈압 범위에서 약간 높지만 고혈압으로 간주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이 구간의 혈압에는 일반적으로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혈압 전단계에 있는 경우, 장기적으로 혈압이 상승할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은 일반적으로 고혈압이 심각한 합병증으로 진행될 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혈압 전단계에 있는 경우에도 정기적인 혈압 검사와 의사와의 상담이 중요합니다.

1기 고혈압경도 고혈압, 수축기 혈압 140159mmHg이거나, 확장기 혈압 9099mmHg

경도 고혈압은 일반적으로 혈압이 올라가면서 나타나는 증상이 대조적으로 미미하거나 무시될 수 있는 경우입니다.

고혈압Hypertension은 만성적인 상태로, 지속적으로 높은 혈압이 유지되면 여러가지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은 신체의 여러 부분에 영향을 미쳐 여러가지 기관 및 기능에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고혈압의 주요 합병증을 제대로 살펴보겠습니다.

5-1) 심혈관계 합병증: 심장 질환: 고혈압은 심장에 지속적인 부담을 가하며 심장 근육을 두껍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심장의 수축과 이완이 어려워지며 심장 기능이 저하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은 다음과 같은 심장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심근경색Heart Attack 동맥 혈관이 플라크로 막히면서 심근경색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심부전Heart Failure 심장이 효과적으로 혈액을 밀어내지 못해 혈압이 상승하고 심장이 비정상적으로 팽창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 예방과 관리
고혈압 예방과 관리

고혈압 예방과 관리

건강식품 유지 식이섬유와 미네랄이 여러가지 과일, 채소, 전체 곡물 등의 식품을 섭취하고, 나트륨 함량이 적은 식품을 결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지방, 고콜레스테롤 식품은 제한하고, 건강한 지방인 단일 불포화 지방과 오메가3 지방산이 여러가지 식품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체중 관리 비만은 고혈압의 위험 요인 중 하나입니다. 적절한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 규칙적인 운동과 균형 잡힌 식단을 이어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체 활동을 통해 체중을 감량하거나 이어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나트륨 섭취 제한 너무 많은 나트륨 섭취는 혈압 상승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 예방을 위해서는 식품 라벨을 확인하고, 가공 식품이나 소금 함유량이 높은 음식을 제한해야 합니다. 음주와 흡연 줄이기 과도한 음주와 흡연은 고혈압 발생과 관련이 있습니다. 음주량을 적정 수준으로 유지하고, 흡연을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