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항공권 가격비교 예약 홈페이지 카약, 스카이스캐너
해외여행을 준비할 때 항공권은 언제쯤 사는 게 가장 저렴할까요? 해외 지역마다. 다르겠지만 보통 34개월전 항공권이 가장 저렴하다고 합니다. 7월 말 8월 초 모두 휴가를 출발하는 그때는 예외적으로 항공권 티켓을 오픈했을 때가 가장 저렴합니다. 해외항공권 어디에서 검색하고 예약하나요? 과거에는 여행사에 전화를 해서, 희망하는 나라도시, 날짜, 인원 등의 정보를 알려주면, 해당 여행사에서 항공 티켓을 검색해서 발권까지 도와주던 때가 있었어요.
이제는 누구나 최저가상품 찾듯이 포털사이트나 카약, 스카이스캐너 등을 통해 항공권 조회 및 예약이 가능합니다.
구글 플라이트는 저렴한가?
위에 검색된 구글의 최적의 출발 항공편은 과연 제일 저렴한 항공권인지 궁금해졌다. 구글만의 알고리즘과 빅데이터를 토대로 산출해 낸 결과의 우수성이 어느 정도인지 궁금하여 같은 조건으로 다른 사이트도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실제로 네이버 항공권과 비교해 보니 네이버는 최저가나 출발 시간 등으로 순위가 나오는 알고리즘으로 되어 있으나 구글 플라이트는 최적의 알고리즘을 통해 나오는 결과이기 때문에 최저가보다는 최적의 항공편을 찾아주는데 좀 더 활용범위가 맞을 것 같다.
물론 같은 항공편으로 검색해 본 결과 타 사이트와 최저가가 유사하거나 좀 더 저렴한 항공편도 검색이 되는 만큼 최저가 부분에서도 꽤나 신뢰성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항공권 가격이 바뀌는 이유는 무엇일까?
비행기표는 기차표와는 다르게 같은 자리라도 시간별로 가격이 다르게 측정이 되는데 비행기가 이륙하기 얼마 남지 않은 경우 에는 땡처리를 하며 가격이 굉장히 싸지는 것을 본 경험이 있을 텐데요. 사실 가격이 제일 싼 땡처리 항공권이 항공사에서 처음 책정한 최소한 가격일 가능성이 굉장히 높습니다. 비행기는 독특한 운송 수단으로 한번 비행을 하기 위해서 엄청난 돈이 들어가기 때문에 항공사에서는 이득을 보기 위해 최소가격을 정해 놓고 자리에 에 관해 실시간 경매와는 차이가 있지만 유사한 유형의 경매를 하는 계획을 택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자리를 10만 원에 판매를 하다가 판매량이 높아지면 11만 원에 판매를 해보고 그래도 수요가 높다고 판단이 되면 가격을 더 높여서 판매를 하며 수요와 공급을 적절하게 유지시켜 이득을 취하고 있습니다.
제주도 항공권 예매하는 방법
단일상품을 선택하여 자유여행을 하시는 분들은 항공권을 따로 예매를 해야 하기 때문에 야놀자, 여기 어때, 스카이스캐너, 카약, 네이버항공권예매등 여러가지 항공권 가격비교사이트에서 가격을 조회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주도는 국내여행지이기 때문에 야놀자 혹은 여기 어때와 같은 어플을 다운로드하고 회원가입을 하면 여러가지 할인 티켓 할인 혜택을 통해 저렴하게 예매를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스카이스캐너와 카약, 네이버항공권예매를 통해 가격비교를 하고 항공권을 예매할 수 있는데요. 제주도항공권은 하나의 항공사에서 왕복권 활용하는 것보다.
서로 다른 항공사에서 편도로 활용하는 것이 저렴합니다.
가격비교홈페이지 vs 항공사 직접예매
가격비교사이트에서 최저가를 찾았다면, 해당 비행기를 운행하는 항공사의 홈페이지에서도 동일한 여정으로 한번 더 조회해봅니다.
대한항공 홈페이지 어맛.해당 편에 대한항공에선 좌석이 매진되었네요 그럼 위의 사이트에서 예매해야겠죠?만약 항공사 가격이 더 저렴하게 표시된다면, 수하물이나 기타사항들을 체크하셔서 더 저렴한 곳에서 예매하시면 됩니다.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하고, 날짜는 비슷하게 한 달로 설정합니다.스카이스캐너에서는 일정과 연관 없이 해당일 가장 저렴한 요금을 보여주기 때문에, 앞서 선택한 날짜가 10월의 최저가 여행날짜는 아니었다. 카약과 비교하기 위해 동일한 날짜인 10월 17일 출발, 10월 21일 도달 날짜로 지정하니 최저가의 결과는 215이었다. 똑같이 한 달10월을 기준으로 같은 날짜의 항공권을 검색했는데, 예약할 수 있는 최저가의 차이가 있었어요.
두 가격 비교사이트의 가격이 다른 이유는 무엇일까? 해당 해외항공 가격비교 사이트에 등록되어 있는 여행사들의 차이 때문입니다. 해당되는 환율의 차이로 최저가의 차이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외국 사이트에서 결제 시에 해당 사이트의 기본 통화로 결제하는 게 이중 수수료 부과를 피할 수 있어요. 위의 항공권 최저가처럼 모든 항공편의 가격이 카약에서 예약할때, 스카이스캐너에서 예약할 때보다. 저렴하다고 100% 말할 수는 없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구글 플라이트는 저렴한가?
위에 검색된 구글의 최적의 출발 항공편은 과연 제일 저렴한 항공권인지 궁금해졌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항공권 가격이 바뀌는 이유는
비행기표는 기차표와는 다르게 같은 자리라도 시간별로 가격이 다르게 측정이 되는데 비행기가 이륙하기 얼마 남지 않은 경우 에는 땡처리를 하며 가격이 굉장히 싸지는 것을 본 경험이 있을 텐데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주도 항공권 예매하는
단일상품을 선택하여 자유여행을 하시는 분들은 항공권을 따로 예매를 해야 하기 때문에 야놀자, 여기 어때, 스카이스캐너, 카약, 네이버항공권예매등 여러가지 항공권 가격비교사이트에서 가격을 조회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