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폭스(원숭이두창) 감염병 급수변경

엠폭스(원숭이두창) 감염병 급수변경

최근 전국 곳곳에서 빈대가 나왔다는 민원이 빗발치고 있습니다. 빈대와의 전쟁을 선포한 정부는 7일부터 전국 차원의 빈대 발생 현황판을 운영하기로 발표했습니다. 이번 게시글에서는 빈대가 출몰했을 때 어떻게 방제해야 하는지, 빈대 예방을 위한 행동요령은 어떠한 것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청정국인줄 알았던 우리나라였지만 최근 들어 빈대 관련 민원이 빗발치고 있습니다. 2014년부터 약 10년간 질병관리청에 접수된 빈대 관련 민원은 9건에 불과했지만 올해 10월부터 11월 6일까지 기준으로 질병청에 접수된 빈대 의심 신고는 총 11건이었습니다.

빈대를 발견하더라도 영업장에 피해가 우려되어 신고를 안 한 경우까지 고려하면 빈대 발견 건수는 더욱 증가할 전망입니다. 우리나라에 주로 출몰하는 빈대는 열대 빈대인 로 알려져 있습니다.


빈대 방제 방법
빈대 방제 방법

빈대 방제 방법

빈대에 물렸거나 집안에 빈대가 서식해야하는 것이 확인되었다면 빈대 방제업무를 해야 합니다. 최우선으로 개인이 할 수 있는 물리적인 방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빈대 서식 장소에 스팀청소기로 고열 분사하기 빈대 배설물 등 잔유물을 진공청소기로 흡입한 후, 흡입물은 밀봉해 폐기하기 오염된 침구 및 의류, 고온으로 세탁하거나 건조기로 소독하기 다음은 화학적 방제인데, 그러나 이는 개인이 쉽게 할 수 있는 지역이 아닙니다.

앞서 언급하였듯 빈대 살충제는 유독성이 큰 만큼 전문 방역업체에 의해 주의깊게 다루어져야 합니다. 보다. 안정적인 가정용 빈대 퇴치 살충제가 출시되길 기다려 봅니다.

고혈압 증상
고혈압 증상

고혈압 증상

고혈압은 표적 장기 손상 전까지는 특수한 증세가 없는 것이 보통입니다. 고혈압의 증상이 개인에 따라 다르며, 일부 인원은 이러한 증상을 있습니다. 두통은 고혈압의 가장 자주보이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특히 뒤통수 부위에서 나타나며, 중증의 고혈압인 경우에는 두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현기증은 뇌로의 혈류가 감소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고혈압이 심장과 혈관에 부담을 주어 혈류를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빈대, 40년 만의 출몰

우리 속담에 빈대 잡으려다. 초가 삼간 태운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빈대라는 벌레는 애물이라, 잡아야만 하는 것이지만 잡기가 쉽지 않아, 그걸 잡으려다. 초가삼간까지 태워먹을 수 있다는 말입니다. 속담이 상징하듯 빈대를 퇴치하는 일은 쉽지 않아 보입니다. 대표적인 빈대 퇴치 살충제는 DDT입니다. 디클로로디페닐트리클로로에탄dichlorodiphenyltrichloroethane이라는 이 긴 이름의 약제가 바로 DDT인데, DDT는 1939년 스위스의 화학자 폴 뮐러가 개발한 유기염소계 살충제로 제2차 세계대전에서 모기이벼룩빈대 퇴치에 사용되어 많은 참전 군인들의 생명을 구해줬다고 합니다.

이후 DDT는 1945년부터 농약으로, 1955년부터는 말라리아 퇴치제로 전 세계에 공급했으며 1970년대까지는 흰색 분말 상태의 DDT를 직접 몸에 뿌리기도 했습니다.

3기 고혈압

3기 고혈압은 중증의 고혈압을 의미하며, 이 단계에서는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심한 두통 시야 흐림 고혈압의 증상은 개인에 따라 다르며, 일부 인원은 증상이 전혀 없을 수 있습니다. 만약 위의 증상 중 하나 이상을 경험하신다면, 의료 전문가와 상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혈압은 치료하지 않으면 심각한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적절한 관리와 함께 관련하여 치료가 필요합니다.

고혈압은 그 자체로는 특수한 증상이나 이상 반응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고혈압이 ”침묵의 살인자”로 불리는 이유는 바로 합병증 때문입니다.

고혈압의 합병증으로는 심장 증세, 신장 증세, 뇌신경 증상 등이 있습니다. 고혈압 합병증

정상 혈압 수축기 혈압과 이완기 혈압 모두 120 mmHg와 80 mmHg 미만입니다.

다른 응시분야에 중복으로 지원 불가합니다. 임용예정일은 23. 7. 20.목 예정입니다. 기관 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 시험과 관련하여 미확인, 연락불능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응시자의 책임이므로, 합격자 발표일 등 시험일정과 합격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응시원서상의 기록 착오 혹은 누락은 응시자 본인에게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니 착오없이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통 제출서류 미비 시 접수 불가 추후 제출된 서류에 기재한 정책이 사실과 다를 경우 합격 혹은 임용을 취소합니다.

응시자가 선발인원과 같거나 적을 경우에는 재공고 할 수 있습니다. 응시인원이 임용예정 직위별로 선발예정 인원의 3배수 초과인 때에는 서류전형 기준에 따라 선발예정인원의 3배수를 합격자로 결정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빈대 방제 방법

빈대에 물렸거나 집안에 빈대가 서식해야하는 것이 확인되었다면 빈대 방제업무를 해야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고혈압 증상

고혈압은 표적 장기 손상 전까지는 특수한 증세가 없는 것이 보통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빈대 40년 만의 출몰

우리 속담에 빈대 잡으려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