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카카오뱅크를 은행이라고 부르면 안되는 이유

우리가 카카오뱅크를 은행이라고 부르면 안되는 이유

서자인 홍길동이 아버지를 아버지라 부르지 못하고, 어머니를 어머니라 부르지 못하는 호부호형이 생각난다. 카카오뱅크는 은행이지만 은행이라고 부를 수 없는 이유? 그리고 카카오뱅크가 꿈꾸는 금융플랫폼 그리고 주식투자하시는 분들은 카카오뱅크 주가전망까지 함께 알아보러 가시죠. 온국민이 너도나도 공모주에 청약을 할 때였는데요. 저도 따상이라는 단어를 그때쯤 처음 들어본 단어였던거 같습니다. 청약당시 공모가는 39,000원 경쟁률은 182.7 대 1로 어마어마했습니다.

그러한 잔치중에 충격적 레포트가 하나 나온 게 있습니다.


카카오뱅크의 약점
카카오뱅크의 약점

카카오뱅크의 약점

1 카카오뱅크는 은행입니다. 크게 보시면 카카오뱅크의 수익과 사업활동은 지금 기존은행들과 큰 차별점이 없고, 주가로 보시면 그냥 비싸기만 합니다. 2 후발주자의 추격이 무섭다. 가장 위협적인 기업이라면 지금 비상장사인 비바리퍼블리카토스를 들 수 있어요. 토스는 자체 은행도 있지만 오픈은행으로 본인의 계좌를 등록하면 언제 어디서나 쉽게 돈을 주고받을 수 있고, 사용경험으로는 토스가 만보기, 친구와 함께 켜고 돈 받기, 라이브쇼핑 보고 포인트 받기 등. 카카오뱅크에는 없는 기능들도 무장한 은행이며, 토스증권은 다른 타 증권사보다도 편리해서. 은행증권사의 장점을 다.

갖고 있는 막강한 경쟁자다.

카카오뱅크의 강점과 주가 전망
카카오뱅크의 강점과 주가 전망

카카오뱅크의 강점과 주가 전망

카카오뱅크의 장점으로는 위에 이미지에서 알 수 있듯이 카카오만의 특색 있는 상품들입니다. 1 모임통장. 요새 모임통장 다들 무엇으로 쓰고 계신가요? 4050대 분들은 잘 모르겠습니다만 30대 이하 대부분의 인원은 카카오뱅크를 쓰고 있습니다. 모임통장? 그게 돈이 되는 기가? 카카오뱅크는 2022년 말 기준 모임통장 인원이 820만 명으로 전년대비 28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 부분에서는 압도적 1등이고 요새 토스뱅크가 모임통장을 출시하긴 했으나. 압도적 혜택이 있지 않는 한 선점효과를 빼앗긴 쉽지 않아 보입니다.

그리고 이런 카카오뱅크의 체험을 한 1020대 유저들이 성인이 되어도 기존 은행을 바꾸지 않고. 카카오뱅크를 쓸 확률이 매우 높다.

수급 검토 심사 F 등급

1 6개월 누적 수급 2 공매도 누적 수급 3 종합판단 누적 수급 차트를 보시면 기관 및 외국인 투자자들이 악덕 기업 카카오 그룹으로부터 탈출할 수 있게 개인 투자자들이 레드카펫을 깔아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유쾌한 탈출되시라고 지속적으로 물을 타며 매도 수량을 받아주고 있습니다. 주가가 하락세에 접어들면 리스크 관리를 위해 물량을 줄여야 하는 게 정석이지만, 개인 투자자들은 본능에 의거해 투자하는 경향이 강하기 때문에 물을 타는 선택을 합니다.

개인투자자들의 통장 중 90가 누적 손실을 기록할 수 있었던 비결 중에 하나입니다. 공매도 세력이 카카오 뱅크에서 공매도를 치지 않는 날이 온다면 공매도가 폐지된 날일 겁니다. 주주분들에게 죄송한 말씀이지만 공매도의 순기능이 있으면 이런 고검증 된 악덕 기업들의 주가를 빠르게 정상화시키는 것일 겁니다.

카카오뱅크 사업분야

카카오뱅크는 다른 은행업과 같은 성향을 갖고 있습니다. 다른 점이라고 한다면,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에 특화되어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많은 변화를 가져오는 요새 시대에 맞게 은행업도 발맞추어 발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다른 은행업들도 온라인쪽으로 많은 발전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카카오뱅크는 어떠한 일을 중점적으로 하고 있는지 보겠습니다. 카카오 뱅크는 위에 같이 다른 은행과 비슷한듯 새로운 시도를 많이 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특히 26주적금, 모임통장은 젊은 층이 많이 사용하고 있어, 가입자를 크게 증가시키고 거의 2,000만명에 다르는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017년에 시작한 은행치고는 그 수가 빠르게 느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의 주가전망

장기적으로 보시면 현재 1등 인터넷뱅크가 맞고 기존의 은행들이 어떤 식으로 대응할지 알 수없습니다.. 카카오뱅크만의 경쟁력은 분명 있지만 후발주자토스의 추격이 무섭고, 지금 카카오뱅크의 주가가 결코 저렴하지 않아 보수적 관점으로 투자를 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상장직후 현재주가는 많이 내려온 상태이지만 이 역시 1만 중반 때까지 내려간 적이 있으므로 바닥이라고는 할 수 없으며, 향후 저렴한 IT 인프라건조 전략으로 몸집이 가벼워 비용절감 등 동일한 영업이익이 나왔을 경우 시중은행들보다.

훨씬 높은 당기순이익을 낼 수 있을 전망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카카오뱅크의 약점

1 카카오뱅크는 은행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카카오뱅크의 강점과 주가

카카오뱅크의 장점으로는 위에 이미지에서 알 수 있듯이 카카오만의 특색 있는 상품들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급 검토 심사 F 등급

1 6개월 누적 수급 2 공매도 누적 수급 3 종합판단 누적 수급 차트를 보시면 기관 및 외국인 투자자들이 악덕 기업 카카오 그룹으로부터 탈출할 수 있게 개인 투자자들이 레드카펫을 깔아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