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도스 노트북에 윈도우 11 설치 SSD 인식 문제 해결 완전 정복 가이드

프리도스 노트북에 윈도우 11 설치 SSD 인식 문제 해결 완전 정복 가이드

Raspberry Pi에서 Tiny11 for Arm64를 사용하기 전에, 먼저 USB 3 드라이브에 설치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Windows PC와 Raspberry Pi 프로젝트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부팅 가능한 설치가 만들어지며, 설치가 완료되면 새로운 부팅 드라이브가 됩니다.


imgCaption0
SSD 인식 문제 발생 원인

SSD 인식 문제 발생 원인

윈도우 11 설치 시 SSD 인식 문제가 일어나는 몇 가지 주요 원인이 있습니다. 스토리지 컨트롤러 드라이버 부족 윈도우 11은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하드웨어를 인식하지만, 일부 특수한 스토리지 컨트롤러는 다른 드라이버 설치가 필요합니다. 프리도스에는 이같이 드라이버가 기본적으로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설치 과정에서 SSD를 인식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BIOSUEFI 설정 컴퓨터의 기본 입출력 시스템BIOS 혹은 Unified Extensible Firmware InterfaceUEFI 설정이 잘못되어 있을 경우에도 SSD 인식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SATA 모드가 잘못 설정되어 있거나 AHCI 모드 대신 IDE 모드로 설정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백업 준비 선택사항

필요한 데이터를 외부 하드 드라이브나 클라우드 스토리지 등에 백업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특히 이전 운영체제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아니라 완전히 새로운 설치를 진행한다면 무조건적으로 백업을 해야 합니다. 만들어둔 Windows 11 설치 미디어를 ASUS 노트북의 USB 포트에 연결합니다. 노트북을 재재부팅 합니다. 일반적인 부팅 로고가 나타나는 화면에서 부팅 순서를 변경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ASUS 노트북은 부팅 시 F2 혹은 Delete 키를 ap니다.

부팅 메뉴가 나타납니다. 해당 키를 선택해 부팅 메뉴를 실행합니다. 부팅 메뉴에서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부팅 장치로 선택합니다. USB 플래시 드라이브로 부팅되면 Windows 11 설치 마법사가 실행됩니다.

프리도스 노트북과 윈도우 11 설치

프리도스 노트북은 운영체제가 없기 때문에 사용하기 전에 윈도우와 같은 OS를 직접 설치해야 합니다. 윈도우 11 설치는 일반적인 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먼저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사이트에서 윈도우 11 설치 미디어를 만들고, 이를 프리도스 노트북에 연결하여 설치 과정을 시작합니다.

하지만 설치 중 시스템이 내부 저장 장치인 SSD를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발생합니다.

Windows 11 설치 미디어 만들기

마이크로소프트 웹사이트에서 Windows 11 설치 미디어 만들기 를 검색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지금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Media Creation Tool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정보를 실행하여 Media Creation Tool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Media Creation Tool 실행을 선택합니다. 도구 사용 조건에 동의하고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 만들기 를 선택합니다.

언어, 에디션, 아키텍처를 선택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한국어”, “Windows 11”, “64비트(x64)”를 선택하면 됩니다.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부팅 순서 변경

부팅 순서 변경 방법은 노트북컴퓨터 모델에 따라 약간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SSD 인식 문제 발생

윈도우 11 설치 시 SSD 인식 문제가 일어나는 몇 가지 주요 원인이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백업 준비 선택사항

필요한 데이터를 외부 하드 드라이브나 클라우드 스토리지 등에 백업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프리도스 노트북과 윈도우 11

프리도스 노트북은 운영체제가 없기 때문에 사용하기 전에 윈도우와 같은 OS를 직접 설치해야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