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손보험 중복가입 계약 확인 조회 및 해결 방법

실손보험 중복가입 계약 확인 조회 및 해결 방법

보험업 법이 드디어 개정되었습니다. 2024년부터 실손보험 간소화법으로 실손보험을 보험사에 청구할 때 하나하나 서류를 병의원이나 약국 등의 기관에 뗄 필요가 없어진 것입니다. 이번에는 실손보험을 주제로 실손보험이 무엇이고, 왜 가입해야 하는지와 가입 시 고려할 상항을 살펴보고 실손보험 간소화법으로 보험금을 어떠한 방식으로 수령하게 되는지도 살펴보겠습니다. 실손보험 특성 실손보험은 이야말로 발생한 의료비를 보상하는 보험 상품입니다. 진료비 계산서를 보시면 급여와 비급여 항목이 있는데, 실손보험이 보장하는 것은 본인부담금과 비급여 항목입니다.


운전자 보험
운전자 보험

운전자 보험

옛날에 든 운전자 보험 있는 분들 꼭 재검토하길 난 2009년부터 가입한 DB운전자보험이 있었어요. 남들 다. 하는 수준으로 12,700원을 매달 납입. 뭐 아무 생각 안하고 해마다 냈다. 한 12년 낸 듯. 20년납, 100세 보장인가로 기억하는데 20년을 내고 평생 보장이라니 개이득하면서 당시 가입하고 몹시 흐뭇해했지만. 돌아보니 100세까지 운전을 할진 전혀 모르겠다. 100세까지 살아있기는 한 것인가? 최근 65세이상 고령자 운전면허증 반납제도가 생기고 이른바, 운전면허 졸업이 필요합니다.는 사회적 인식이 높아지고 있는 마당에 100세 운전은 필요도 없고, 너무나 단호한 생각입니다.

고로, 장기 보장은 필요없으니 내는 기간 동안 보장우산 아래 있는 것을 선택하기로 함. 지금은 100세 보장 자체가 적다. 난 요즘 20년 납20년 보장을 골랐다.

험난한 해결 과정
험난한 해결 과정

험난한 해결 과정

아래는 제가 뺑뺑이를 돌며 격은 험난한 해결 과정을 적은 부분이니, 해결 방법에 대한 요약이 궁금하시면 이 부분은 패스하시고 아래로 gogo 다시 삼성생명 고객센타에 전화를 걸었더니 이건 삼성생명 측에서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고 생명보험협회에서 처리할 수 있으니 그쪽으로 전화를 해보라고 하더군요. 생존 시절에 처음 들어보는 생명보험협회 . . . 어쨌든 그쪽으로 전화를 걸어보라고 하니 생명보험협회 고객센타로 전화를 했습니다.

생명보험협회 고객센타 왈. 여기는 설계사 등록 및 말소를 처리하는 곳이므로 실손가입과 같은 보험신용정보는 한국신용정보원에서 관리합니다.

신문 기사에 등록된 댓글들

먼저 지금까지 보험사에 보험금 청구가 귀찮았던 개인들은 환영하는 분위기입니다. 푼돈이라고 해도 몇 천 원에서 몇 만 원까지 보험금 청구를 위한 서류 출력으로 장사를 하던 병원들을 많이 조금 부정적으로 보았단 인원은 대부분 찬성하고 있습니다. 저도 경험한 적이 있는데, 피부과 등 특정 진료병원에서는 보험사에 청구할 서류를 떼는데 1만 원에서 2만 원을 받았습니다. 저는 정말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그 금액은 병원마다.

달랐고, 정말 대학교에서는 입시 때마다. 원서판매 장사로 돈 버는 것 같은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저는 그런 병원들이 너무 싫었기 때문에 실손보험금 청구 간소화에 찬성하는 쪽입니다. 그런데, 법안이 발효되면 병원에서 중계기관에 그 진료기록을 모두 넘겨야 하기 때문에 사람을 더 고용하던지 전산을 개발하던지 비용이 많이 든다는 것입니다.

실손보험 간소화법 필요성장점

실손보험은 국민의 건강과 의료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시행된 일반적인 보험 상품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실손보험 청구 과정이 복잡하고 불편하다는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어요. 이에 따라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법이 필요합니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법은 실손보험 가입자가 보험금을 청구할 때, 의료기관이 보험사에 진료비 내역 등의 서류를 전자적으로 전송하도록 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를 통해 실손보험 가입자는 보험금 청구를 더욱 편안하게 할 수 있으며, 보험사는 보험금 지급 근로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법이 필요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보험금 청구 절차의 복잡성 해소 실손보험 청구를 위해서는 가입자가 직접 의료기관에서 서류를 발급받아 보험사에 제출해야 합니다.

2024년 실손보험으로 보험금 수령하기

병상 30개 이상 의원급 의료기관 2024년 10월부터 시행예정 병상 30개 미만 의원급 의료기관 및 약국 2025년 10월부터 시행예정 의료업계의 반발로 30개 미만 의원급은 25년부터나 시행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위에서 설명드렸듯이 실손보험 간소화법이 가지는 소비자로의 장점은 매우 명확합니다. 만약 시행되면 편안하게 진료를 받고 병원이나 약국에 실손보험 서류 전송 요청만 동의하면 소비자는 할 것이 없어집니다.

자주 묻는 질문

운전자 보험

옛날에 든 운전자 보험 있는 분들 꼭 재검토하길 난 2009년부터 가입한 DB운전자보험이 있었어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험난한 해결 과정

아래는 제가 뺑뺑이를 돌며 격은 험난한 해결 과정을 적은 부분이니, 해결 방법에 대한 요약이 궁금하시면 이 부분은 패스하시고 아래로 gogo 다시 삼성생명 고객센타에 전화를 걸었더니 이건 삼성생명 측에서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고 생명보험협회에서 처리할 수 있으니 그쪽으로 전화를 해보라고 하더군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신문 기사에 등록된 댓글들

먼저 지금까지 보험사에 보험금 청구가 귀찮았던 개인들은 환영하는 분위기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