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신용신용카드 소득공제 되는 항목은 , 중복공제항목은 , 통신비 소득공제

신용신용신용카드 소득공제 되는 항목은 , 중복공제항목은 , 통신비 소득공제

성실히 공부해도 뒤돌아서면 까먹는 연말정산, 특히나 맞벌이 부부의 경우 공제혜택을 어떻게 적용하냐에 따라서 절세 효과가 달라지기 때문 더 머리가 아플 수 있는데요. 최대의 절세를 돕기 위하여 몇가지 공제 한목은 배우자 아니면 자신에게 몰아서 혜택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또한 몰아주기가 안되면서 각자가 공제를 받을 수 있는 항목들도 있는데요, 오늘은 몰아주기가 가숙련된 항목들을 조회해보고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정리해볼게요. 단순하게 1년간 미리 냈던 세금과 내야할 세금을 비교해서 더 냈다면 환급을 받고 덜 냈다면 토해내야하는 구조인데요. 여기서 미리 냈던 세금은 여러분의 급여에서 미리 떼간 것들입니다.

원천징수를 해서 우선은 얼마만큼을 한꺼번에 거둬들이는 거죠. 그러는 이유는 자율적으로 맡겼을 때 제대로 운영이 안될 수도 있고 또 사람마다. 얼마나 벌고 ,쓸지를 알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imgCaption0
연말정산 의료비 공제 항목

연말정산 의료비 공제 항목

연말정산에서 의료비 공제가 가숙련된 의료기관은 동네 병의원, 종합병원, 대학병원, 치과, 한의원, 요양병원, 한방병원이 해당합니다. 연관 의료기관에서 지출한 의료비는 물론 의약품과 병원용품 등도 연말정산 세액공제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어떤 부분 항목은 해당하지 않는 경우도 있고, 조건에 따라 해당하기도 하고 해당하지 않는 항목도 있습니다. 연말정산 의료비공제 해당여부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맞벌이부부의 아그들 의료비

기본공제를 받는 쪽의 사람이 공제를 받는 것이 맞습니다. 남편은 아그들 기본공제를 받고, 아내는 아그들 의료비 공제를 받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남편이 아그들 기본공제를 받았으면, 아그들 의료비 공제도 받는 것이 맞고, 반대로 아내가 기본공제를 받았다면, 의료비 또한 받는 것이 맞습니다.

가끔 총 급여 때문 기본공제를 급여가 활동 참여 많은 사람이 받고, 의료비는 최소한 금액이 있기 때문 급여 작은 사람이 받는 등의 모순이 생기는데, 그럴 경우 둘 다.

받지 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 주의하셔야합니다.

물론 예외의 경우가 있기 때문 이런 말씀을 드리는 것이겠죠. 연말정산은 그렇게 단순하지가 않습니다. 수십 년 동안 쌓여오면서 온갖 정책적 목적들이 그때그때 들어가게 되니 갈수록 연말정산 계산은 복잡해져 왔어요. 의료비 비슷한 경우 위의 원칙적인 경우가 맞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의료비는 소득의 3를 초과하는 분부터 계산이 되다. 보니 수입이 높은 경우 이 3를 넘지 않아 공제 자체를 받지 할 수 없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이럴 경우 오히려 수입이 작은 쪽 배우자에게서 공제를 시도하면 가숙련된 경우가 꽤 많습니다. 게다가 의료비는 수입이 있더라도 다른쪽 배우자가 공제 가숙련된 항목이기 때문 둘의 의료비를 몰아서 공제를 해보면 수입이 작은 경우 3%를 훌쩍 넘기기도 하죠. 이러면 그냥 묻힐 항목이 몇십만 원의 환급으로 돌아다가올 말 그대로 ”13월의 보너스”가 생기는 겁니다.

신용신용카드 등

신용신용카드 등 사용대출 가능 금액 소득공제도 의료비 항목과 구조가 비슷합니다. 단순하게 설명하면 연봉의 25를 초과하여 활용하는 분에 대해서만 공제를 해주기 때문입니다. 1억의 연봉이라면 연간 2500만원의 신용신용카드 사용금액은 대상조차 되지 않게 되는 것입니다. 반면 5천만 원의 연봉이라면 1250만 원만 넘기면 대상이 되는 것이죠. 그러나 신용카드는 단순하게만 생각할 수는 없습니다. 소득에서 공제를 하는 구조라 100만원만 공제받더라도 세율이 40 적용되는 고소득자라면 40만 원의 과세 절감액이 생기는데 세율이 6인 배우자에게서는 500만 원을 공제받더라도 30만 원밖에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무요건 공제 가능 금액이 크다고 좋은 것은 아닙니다. 게다가 신용신용카드 공제는 본인 명의의 사용분은 본인만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습니다. 보니 신용신용카드 공제 항목이 복잡해지는 이유입니다.

의료비공제 대상 부양가족

의료비의 큰 특성 중 하나가 부양가족의 나이 요건, 수입 수익 수입 요건이 없습니다. 한마디로 특수한 조건이 없어도 의료비 공제가 가능하다는 것 참조하여 인적공제를 받기 위해서는 나이 요건, 수입 수익 수입 요건에 만족해야 받을 수 있음 부양가족관계 중 요건에 미달하여 기본적인 인적공제를 받지 못하더라도 의료비 공제가 가능합니다. 의료비 공제 대상이 되는 부양가족관계 1. 본인 2. 배우자 3. 직계존속 부모님, 조어버이 배우자 쪽도 가능4. 직계비속 자녀, 손자, 손녀 입양자 가능5. 형제자매 1. 공제 항목별로 나누어서 공제는 불가 예 어버이 밑으로 형제 A, B가 있는데, A가 부모님을 기본공제 대상자로 인적공제를 받는 여건에서 B가 어버이의 의료비만을 분리하여 의료비 공제를 받을 수 없습니다.

A이던 B이던 인적 공제도 의료비 공제도 한 사람에게 몰아줘야 합니다.

항상 묻는 질문

연말정산 의료비 공제 항목

연말정산에서 의료비 공제가 가숙련된 의료기관은 동네 병의원, 종합병원, 대학병원, 치과, 한의원, 요양병원, 한방병원이 해당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맞벌이부부의 아그들 의료비

기본공제를 받는 쪽의 사람이 공제를 받는 것이 맞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신용카드 등

신용신용카드 등 사용대출 가능 금액 소득공제도 의료비 항목과 구조가 비슷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