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어빵 장사 수입, 준비과정이 어떻게 될까

붕어빵 장사 수입, 준비과정이 어떠한 방식으로 될까

국내 최대 탕후루 프랜차이즈 업체 왕가탕후루에 의하면 이 기업 가맹점의 1011월 매출이 45월에 비교하여 1025 감소했다고 나타났다. 프랜차이즈가 아닌 일반 자영업자도 판매량 타격을 느껴지고 있습니다. 이런 탕후루 인기 감소와 달리 다시 인기가 급오르는 간식이 있습니다. 바로 붕어빵입니다. 붕어빵은 풀빵의 일종으로, 일본의 타이야키가 대한민국으로 전래되어 현지화된 길거리 음식입니다. 대략 1930년대 무렵 일본에서 유행하던 타이야키와 국화빵 제작하는 틀이 일제강점기 조선에 들어오고 그 뒤 밀가루 풀 반죽으로 국화빵을 굽기 시작하면서 조선에서 현지화된 것입니다.

이런 붕어빵이 대중화되기 시작한 것은 광복 이후 1950년대에서 1960년대 미국에서 전후 원조로 거대한 밀가루가 수입된 이후입니다.


붕어빵 굽는 방법
붕어빵 굽는 방법

붕어빵 굽는 방법

일반적으로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붕어빵 기계를 대여하면 업체 담당자분이 직접 시연도 해주시고 상세하게 알려주시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가스를 켜고 불판을 예열하여 온도를 약 190도 정도로 맞춘 후 10분 정도 예열 해줍니다. 가스 불판은 구체적인 온도를 측정할 수 없기 때문에 앞, 뒤 약 5분 정도 예열해 줍니다. 반죽은 13 정도 가장자리로 빙 둘러서 부어줍니다. 머리끝부터 꼬리까지 팥, 슈크림 앙금을 적당히 넣어줍니다.

앙금을 덮을 만큼 반죽을 골고루 덮어줍니다. 적당히 익으면 꺼내서 온장고에 넣어줍니다. 만약에 틀에 반죽이 달라붙을 경우 마가린을 칠하고 행주로 닦아줍니다. 붕어빵봉투를 막지 말고 가져가지 말라고 이용자에게 이용자에게 안내합니다.

지역별로 변경되는 붕어빵 초기 장사비용
지역별로 변경되는 붕어빵 초기 장사비용

지역별로 변경되는 붕어빵 초기 장사비용

제가 상기한 비용은 적어도 비용입니다. 또한 제 기준 장사 3일 차에 순수익이 발생했던 것을 생각하면, 3일 치 재료값과 물건값을 구비해두어야 하니 적어도 30만 원은 있어야 붕어빵 장사를 시작할 수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한 가지 더 주의해야 할 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말씀드렸다시피 붕어빵 장사는 보통 체인점을 통해 창업할 수 있기에 창업 초기 비용은 체인점마다.

모두 다릅니다. 또한 지역별로 편차도 심합니다. 특히나 수도권역의 붕어빵 장사 초기비용은 다른 지방 소도시의 23배까지 더 든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붕어빵 장사를 하시는 전국 각지의 사장님들과 소통해본 결과, 서울지역은 붕어빵 마차 천막 설치비, 렌탈비까지 받는 붕어빵 체인점 업체가 있다고 합니다.

재능 나눔으로 희망을 선물합니다.

나의 직업이 자원봉사분야 업무지원입니다. 보니 나는 우리나라에 뜻하지 않은 재난재해가 일어나면 현장지원을 되도록 협조하고 있습니다. 그러고 보니 20년 동안 수많은 피해지역을 찾아 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태안 기름유출사고 시에는 5일째 되던 날 자원봉사자들과 바가지로 기름을 퍼냈고, 익산, 강릉 폭설 시에는 하우스 철거작업 지원을 위해 전기 연관 기술자위주의 자원봉사단을 꾸려 현장을 찾았고, 영동, 괴산 울진 수해복구 현장에도 수마가 지나간 자리를 함께 복구하려고 사랑의 밥차를 지원하여 도시락을 제공하였다, 세월호 사건 때는 진안군청의 요청으로 택배물건을 정리하는 봉사활동을 하였으며 고성산불이 났을 때에도 3일 정도 피해주민들을 위한 식사 대접으로 그들을 위로해 드렸습니다.

차후 이런 소식을 알고 함께 하고 싶다는 동행 봉사자가 나타났다.

붕어빵 가격 인상

쌀쌀한 겨울 서민들의 속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던 붕어빵이 국민 간식에서 점점 멀어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급격한 가격 인상 때문입니다. 최근에는 붕어빵 1개에 1천 원이 하는 곳이 다수이며, 그 이상의 가격도 심심치 않게 보이고 있습니다. 가격 인상의 원인은 코로나19, 원재료 값 급등, 불경기 등 복합적인 요인이 작용했다. 현실 유통정보에 의하면 붕어빵 주재료인 붉은팥의 도매가격은 33가량 올랐으며, 밀가루 가격 역시 작년보다는 소폭 감소했지만, 36가량 오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주 재료인 식용유와 설탕도 하나하나씩 46, 32 인상됐습니다. 모든 재료가 1020씩 오르며 가격 인상으로 이어지고, 이런 가격 인상에 손님들은 가격만 묻고 발걸음을 돌리기 일쑤다. 현실 붕어빵을 판매하는 가게 주인은 붕어빵 60마리 정도 만들 수 있는 밀가루 반죽 한 봉지 분량을 팔면 1만 원 정도가 남는다고 밝히기도 했다.

자주 묻는 질문

붕어빵 굽는 방법

일반적으로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지역별로 변경되는 붕어빵 초기

제가 상기한 비용은 적어도 비용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재능 나눔으로 희망을

나의 직업이 자원봉사분야 업무지원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