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가세계산기 쉬운 계산방법과 사용법 후기까지 (공급가액 11배)

부가세계산기 쉬운 계산방법과 사용법 후기까지 (공급가액 11배)

연말정산을 앞두고 세금관련 일을 처리하는 일이 많아졌을겁니다. 보통의 경우, 사업자를 내면 간이과세자로 낼지 일반과제자로 낼지 물어봅니다. 거의 모든 사업이 처음이라면 간이과세자일 때가 유리합니다. 사업의 규모가 작고 매출이 작으니 세금계산도 간이로 하겠다는 취지입니다. 이 부분이 저희가 절세를 할 수 있는 구간이니 때를 이해하고 잘 활용해야 합니다. 이번에는 간이과세자 부가세 신고방법 및 부가가치세 계산방법과 함께 절세방법까지 총정리 해보겠습니다.

세금관련 재미 있으신 분들은 잘보고 본인계산 또한 잘 해보시기 바랍니다. 쉽게 예를들어, 1년간 매출액이 8000만원 미만인 경우 이렇게 계산하면 됩니다.


imgCaption0
관부가세 계산기 활용 방법

관부가세 계산기 활용 방법

관부가세 계산기는 여러가지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관부가세 계산기를 활용할 수 있는 몇 가지 예시입니다. 1.해외 구매 전 예산 설정 해외에서 물건을 구매하기 전에, 관세와 부가세를 계산하여 재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2.관세 및 부가세 납부 계획 수립 관세와 부가세를 미리 계산하여, 납부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3.물품 가격 비교 관세와 부가세를 고려하여, 물품 가격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4.관세 및 부가세 면제 대상 확인 관세와 부가세 면제 대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가가치세 신고방법

가장 간편한 방법은 개인 PC로 홈택스를 활용하는 것 입니다. 예전과 같이 어렵지않고 모든 디스플레이가 쉽게 바뀌었으니 한번 이용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간이사업자가 세무기장대리를 쓰지는 않을테지만, 만약 기장서비스를 이용 중이라면 세무사가 부가세 신고까지는 알아서 진행합니다. 다만, 매출내역과 매입내역을 잘 전달해야하는 것은 마찬가지 입니다. 반셀프 방식인 기장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것도 편리합니다. 내역만 입력하면 부가세 신고서를 자동으로 만들어줍니다.

자신이 평소, 신용카드로만 매출을 발생시키고 매입도 별로 없습니다.면 그냥 프로그램을 써서 해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만약 자신이 폐업했다면, 폐업당시를 기준으로 부가세 납부 의무가 발생합니다. 잘 알고 계시기 바랍니다.

종합소득세 세율 변화

새롭게 조정된 세율은 소득의 분포를 좀 더 세밀하게 반영하여, 특히 서민과 중산층에게 세 부담 완화의 손길을 뻗치고 있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하위 과세표준의 조정으로, 이는 많은 개인사업자분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으로 돌아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세율이 조정된 소득 구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200만 원 이하 소득 구간의 세율이 6에서 유지되면서, 과세표준 상한이 1400만 원까지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이는 이 구간에 관련되는 개인사업자분들의 세금 부담이 다소 줄어들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1200만 원을 초과하는 구간에도 변화가 있습니다. 이제 1400만 원 초과부터 5000만 원 이하 구간의 세율이 15로 조정되었고, 5000만 원 초과 구간의 세율 역시 24로 새롭게 설정되었습니다. 이런 변화는 기존의 과세 체계가 보다.

125만원 15만원 110만원

위와 같은 계산이라면 이 사업자는 1월 1일 25일 사이에 110만원을 납부하면 됩니다. 원래대로라면 매입액의 10를 세금으로 내야하지만 영세사업자라는 이유로 15 40까지 세금을 줄여주는 업종별 부가율을 곱합니다. 이게 정말 꿀입니다. 단, 매입공율을 0.5 밖에 안해준다는 것은 명심하고 있어야 합니다. 세금을 쉽게 계산하려면 그냥 1.5 4 를 곱하면 대강 알 수 있습니다. 매출이 5000만원이고 업종이 숙박업이면 2.5를 곱해보시면 된다는 겁니다.

납부세액 대강 5000만원 x 2.5 125만원 위와같은 계산에서 현실 대납금은 매입세액이 빠지기때문에 125만원보다는 적게나올 것 입니다. 최대 125만원만 내면 되는구나 생각하면 됩니다.

모든 세금의 절세방법 중 최고는 늦지않게 내는 것 입니다. 그래서 이 글을 보시는 즉시, 늦지않게 버튼과 링크를 통해 어플과 전자기기를 통해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매출증빙과 매입증빙을 늘 잘 챙기시고, 간이영수증 매출이 있다면 잘 챙겨두시기 바랍니다. 왠만한 신용, 현금 영수증은 국세청 홈택스에서 뽑을 수 있기에 따로 증빙을 챙기지 않아도 됩니다. 부가세 절세방법은 많이 팔아서 세금을 늦지않게 내는 게 방법일 것 입니다.

100만원 팔아서 5만원 세금 내는 것 보다. 1억 팔아서 1000만원 세금 내는 게 더 좋을 것 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관부가세 계산기 활용 방법

관부가세 계산기는 여러가지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가가치세 신고방법

가장 간편한 방법은 개인 PC로 홈택스를 활용하는 것 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종합소득세 세율 변화

새롭게 조정된 세율은 소득의 분포를 좀 더 세밀하게 반영하여, 특히 서민과 중산층에게 세 부담 완화의 손길을 뻗치고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