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복비 계산기 부동산 중개 보수 수수료 월세 전세 매매

복비 계산기 부동산 중개 보수 수수료 월세 전세 매매

POWERED BY TISTORY 부동산을 처음 접합니다. 보시면 전용면적, 공급면적, 계약면적 등 여러가지 용어가 나오는데요. 헷갈리지 않도록 한번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전용 면적 59A, 74A, 85A 이런 문구들을 보셨을 겁니다. 앞의 숫자는 전용 면적의 크기며 알파벳은 타입구조입니다. 사전적 정의는 공동 주택에서 출입구, 엘리베이터, 계단 등 주거 공용 면적을 뺀 나머지 바닥 면적의 합입니다. 일반적으로 현관문베란다발코니를 제외한 거실, 화장실, 안방, 부엌 등 실 거주 공간을 뜻합니다.

베란다발코니는 서비스면적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제외합니다.


메뉴 5 미분
메뉴 5 미분

메뉴 5 미분

미분은 어려운 곱미분, 분수의 미분등이 아니라 고차방정식에서의 미분을 생각하여 그렇게 설계하였습니다. 뒤에 나올 적분도 마찬가집니다. 고차방정식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해당 미분 공식을 사용하였습니다. 먼저 차수몇 차 방정식인지를 입력하면 각 차수별로 계수를 입력하게 되고, 각 계수에 그 차수만큼 곱한 다음에 차수를 1씩 빼는 방식으로 미분을 구현했다. 각 계수들은 배열에 저장했다.

공급면적에 주거 공용면적을 제외한 지하층, 관리사무소, 커뮤니티센터, 주차장등을 포함한 면적입니다. 지금은 세대당 주차대수도 느는 추세이고, 커뮤니티센터도 여러가지 공간을 원하기 때문에 계약넓이가 십년전 지은 아파트에 비해 커지는 편입니다. 아파트 분양면적과 주거형 오피스텔의 분양면적 비교 아파트 전용면적 59제곱미터의 모델하우스와 주거형 오피스텔의 59 제곱미터 모델하우스를 보신적이 있다면야 오피스텔이 훨씬 작다고 느껴질텐데요. 아파트 분양면적은 공급 전용면적 주거 공용면적 면적이고 주거형 오피스텔 공급면적은 계약면적공급면적 각종 부대시설 면적 입니다.

이 차이에서 실제 느껴지는 크기의 차이가 나옵니다. 제 경험으로는 주거형 오피스텔 84제곱미터 와 아파트 59제곱미터가 비슷하게 체감됩니다.

가장 큰 면적 개념인 계약 넓이가 있습니다. 계약면적은 아파트 거래 계약서를 작성할 때에서 사용하는 면적으로 전용면적, 주거 공용면적, 그 외 공용면적과 지하 주차 공간 면적을 모두 합한 면적을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계약면적 공급면적 그 외 공용면적 공동주택 분양 계약서에는 모든 면적을 구분해서 표시해야 합니다. 이같은 경우애 분양계약 당시의 면적보다. 실제 넓이가 미흡한 경우 분양계약자는 해당 면적의 비율만큼 대금 감액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메뉴 3 이차방정식의 일반해
메뉴 3 이차방정식의 일반해

메뉴 3 이차방정식의 일반해

이 이차방정식의 일반해는 codeup 문제로도 봤던 문제인데 판별식 조건도 나눠야 하고, 허수도 포함되어 있기에 수 체계도 까다롭고 복잡해서 넘겼던 문제입니다. 그래서 이번엔 어느 정도의 인터넷 지식을 참고하여 제작하였습니다. 당연히 근의 공식을 기반으로 코드를 작성했다. 먼저 경로 안에 들어가는 D를 선언하고, 그 D가 판별식이기에 D0, D0, D 합니다. 보니 루트가 들어가서 방금 선언했던 에 있는 sqrt 함수를 이용했다.

가장 큰 단점은 D 실수 부분과 허수 부분을 개별적으로 변수로 처리하려 했는데 너무 복잡해서 인터넷의 힘을 렌트 복소수를 보여줄 수 있는 include 에 관하여 알게 되었습니다.

메뉴 1 등차수열 등비수열

등차수열과 등비수열에 관하여 간단히 설명하자면 일정한 공차 혹은 공비만큼 차이가 나는 수열입니다. 첫 항이 1이고 공차가 1인 등차수열은 1 2 3 4 5 6. 이 되는 것이고 첫 항이 1이고 공비가 2인 등비수열은 1 2 4 8 16 32. 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나는 첫 항과, 공비, n을 입력했을 때 n번째 항의 값을 출력하도록 했다. 처음엔 무작정 for문으로 하려 했으나 생각해 보니 등차수열과 등비수열의 일반항 공식이 있었습니다.

등차수열과 등비수열의 일반항 공식입니다. 해당 공식을 기반으로 코드를 작성했다. 근데 한 번에 등차수열과, 등비수열을 둘 다. 입력하여 계산하도록 만들었는데 그 당시에 만들 때는 편했지만 지금 보니 소비자 입장에서는 조금의 비효율이 생기는 것 같기도 합니다.

지방교육세 취득가액에 따라 과세

부동산 취득가액 및 다주택자, 조정대상지역 유무에 따라 지방교육세는 차등적으로 적용됩니다. 1 주택자가 6억 원 이하 주택을 취득한 경우 0.1 지방교육세를 적용합니다. 9억 원을 초과했을 경우에는 지방교육세율 0.3가 적용됩니다. 이번에는 부동산 취득세율에 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위의 내용은 2020년 8월부터 적용되고 있는 내용이며 현재 취득세 중과 완화 방안이 국회를 통과한다면 다주택자에 대한 취득세 중과율이 절반으로 낮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메뉴 5 미분

미분은 어려운 곱미분, 분수의 미분등이 아니라 고차방정식에서의 미분을 생각하여 그렇게 설계하였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메뉴 3 이차방정식의

이 이차방정식의 일반해는 codeup 문제로도 봤던 문제인데 판별식 조건도 나눠야 하고, 허수도 포함되어 있기에 수 체계도 까다롭고 복잡해서 넘겼던 문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메뉴 1 등차수열 등비수열

등차수열과 등비수열에 관하여 간단히 설명하자면 일정한 공차 혹은 공비만큼 차이가 나는 수열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