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디스크추간판탈출증로 후유장해보험금지급사례

디스크추간판탈출증로 후유장해보험금지급사례

디스크추간판탈출증로 후유장해보험금지급본보기 여름 휴가철에 특히 디스크증상을 유발시키는 요인들이 많이 있습니다. 신발 바닥이 얇아 충격이 그대로 전해져 다리와 무릎, 허리에 까지 충격이 전달되기도 합니다. 또한 신발이 잘 벗겨져 벗겨지지 않도록 엄지발가락에 힘을 실어 걷다보시면 발 뒤꿈치를 통해 허리까지 긴장이 전달돼 요통이 발생후 디스크가 유발됩니다. 디스크 후유장해보험금지급본보기 여름 시기 멋스럼움이 강조된 글래디에이터슈즈 또한 핫 아이템으로 인기상품입니다.

하지만 스트랩으로 발을 지나치게 조이게 되면 혈액순환을 방해할 수 있고 굽이 높아 척추에도 무리가 가서 디스크를 유발하게 됩니다.


imgCaption0
수술적 치료


수술적 치료

자궁근종에 대한 수술적 치유는 개복 수술 혹은 복강경 수술 및 로봇 수술이 있습니다. 수술은 일반적으로 증상이 심하거나 다른 치료 방법이 효과가 없는 경우 등의 증상이 심하게 나타나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경우에 시행됩니다. 하지만 수술은 언제나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치고, 수술 후에 배 안에 유착이 생길 수 있으므로 증상이 없는 경우 수술하지 않는 것이 일반적인 원칙입니다. 대신 약물적 치료를 통해 증상 완화나 근본적 치료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병원에 가서 질초음파로 근종의 사이즈를 체크합니다. 가로 13 세로 9 거대 근종 사이즈였어요. 만져지는 사이즈가 있었으니, 어느 정도 예상은 했었죠. 사이즈가 크면 개복수술로 해야 안전하다, 복강경은 힘들다. 하시더라고요. 이같은 경우애 물어봅니다. Q 아프지도 않고, 아무런 증상도 없는데, 수술을 꼭 해야 할까요? 폐경이 되면 사이즈가 줄어든다. 하는데, 폐경 때까지 기다리면 안 될까요? A 본인은 없습니다.. 생각하지만, 어디선가 증상이 있었을 것입니다.

폐경이 되면 더 커지지 않을 수는 있지만, 있는 근종이 드라마틱하게 줄어드는 건 아닙니다. 진단받고, 2주 후에 수술 날짜 중간에 수술을 위한 검사를 합니다. 갈 때마다.

Q1. 여성질환을 중심적으로 보장하는 보험이 따로 있나요?A. 따로 있는 건 아닙니다. 하지만 담보를 여성 질환 중심으로 많이 넣을 수 있습니다. 그럼 크고 작은 여성질환 수술 시 집중적으로 보상이 가능합니다. 가성비 최고로 만들 수 있습니다. Q2. 자궁적출 수술을 받은 후 부작용은 없나요? A. 부작용은 아니지만 정신력으로 음울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성욕이 감퇴됩니다. 부작용은 있습니다. 하지만 질환 치료 효과가 더 큽니다.

Q3. 자궁적출수술 말고 다른 방안으로 지금 있는 자궁질병을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A. 자궁적출 수술을 받는다는 건 거의 마지막 치료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방법을 다. 해보다. 안돼서 받으시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가임기 여성의 경우는 보존 치료하면서 어떻게든 적출을 미루지만 이미 자녀계획이 더 이상 없고 폐경기를 겪는 여성의 경우 적출술을 많이 받습니다.

월요일에 퇴원, 죽부터 시작해서 장폐색이 올 수 있으니, 먹는 걸 조심하라 해서, 조금씩 가려 먹으면서 , 걷기 운동부터 시작해서 일상으로 돌아갈 준비를 하면 됩니다. 비용은 크게 봐서, 질 초음파 포함 초기 비용 10만 원대, CT 십만 원대, MRI 20만 원대, 피주사 1한 번에 16만 원 2회32만 원 실비보험이 있어서 외래 1회 한도 10만 원에서 보상받았고, 입원 수술비는 5일 입원, 170만 원 정도 나왔어요. 수술비는 실비에서 전액 보상받아서 심적인 부담이 컸지, 수술비는 크게 부담되지는 않았어요. 지금 와서 생각해 보니, 제 자체적으로 못 느꼈지만, 근종으로 인한 증상이 있었답니다.

다른 검사가 하나 추가되어 예정일보다. 하루 먼저 입원, 금요일 저녁 수술, 월요일 퇴원했어요. 수술하고 눈을 떴을 때, 배와 허리가 너무 아팠어요, 몸이 추워서 덜덜 떨리고, 마취약으로 정신이 깜박깜박하는 중간중간, 심호흡하면서 고통이 빨리 지나가길 바랬습니다. 입원실로 올라와 진통제가 몸에 퍼지면서 점점 참을만하고 편해집니다. 수술하고 입원실로 올라오니, 앉은 상태에서 바로 침대로 옮겨가는 것도 자체적으로 합니다. 수술 당일 저녁부터 계속 간호사들이 들락날락하면서 소변줄, 혈압 계속 체크해 줍니다.

보호자 없이, 혼자 수술받았는데, 너무 잘한 결정, 이 부분도 상당히 고민하시는데, 나중에 손쉽게 포스팅할게요. 수술하고 결정하기 전까지가 너무 힘들지만, 막상 닥치면 다. 해냅니다.

하이푸 치료

하이푸 치유는 인체에 무해한 초음파를 이용하여 근종만을 괴사시키는 치료법으로, 전신마취나 큰 상해 없이 손쉽게 시술할 수 있는 혜택이 있어 최근 대부분의 사람들이 즐겨찾는 치료법입니다. 자궁근종 하이푸 치유는 실손보험의 적용 대상이며, 본인부담금은 보험의 약관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10 정도입니다. 따라서 비용 부담 없이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