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수신료 분리징수 완벽정리_(TV 안보시는 세대는 빠르게 신청하세요)

TV수신료 분리징수 완벽정리_(TV 안보시는 세대는 빠르게 신청하세요)

티비TV 수신료란 말그대로 국가기관에서 티비TV를 볼 수있게 송출 해 주고있으니 돈을 내고 보란 것입니다. KBS, MBC, SBS 3사및 TV에서 방영되는 모든 채널 수신료가 아닌, 공영 방송사 KBS의 수신료입니다. 티비TV수신료는 인상은 2021년 부터 현재까지 계속 이야기가 흘러나오고 있는데요. 2,500원이면 큰 부담이 없습니다.고 생각했지만 티비TV를 잘 안 보는 세대나, 가정에 티비TV가 없는 세대에서는 수신료 인상까지 된다면 티비TV수신료 해지는 필수로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분리 징수의 장단점
분리 징수의 장단점

분리 징수의 장단점

TV수신료를 분리징수 하게되면 집에 TV가 없는 인원은 쉽게 수신료를 내지 않을 수 있게 됩니다. 변경 전에는 TV를 소유하지 않더라도 수신료가 자동으로 부과되어 나중에 이를 알아도 환불이 복잡하고 어려웠습니다. 만약 TV를 소유하고 있으면서 수신료를 납부하지 않는 경우에는 미납된 수신료의 3에 해당하는 가산금 월 수신료 2500원 기준 70원 이 부과됩니다.

KBS의 입장과 혼란된 시민들의 목소리
KBS의 입장과 혼란된 시민들의 목소리

KBS의 입장과 혼란된 시민들의 목소리

수신료 분리 징수에 관하여 KBS는 입장문을 내고 비용 증가와 시민들의 불편을 우려하며 시행령 개정에 관하여 헌법소원을 제기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KBS 사장은 비상 경영을 선포하고, 신규 사업 중단 및 과거 사업 재검토를 진행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KBS는 수신료 수입이 대폭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로 인해 “공영방송” 역할과 책무 수행에 대한 우려를 표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KBS의 공정성 논란과 경영관리 실태에 대한 국민들의 시선은 싸늘합니다.

TV수신료 분리납부 방법
TV수신료 분리납부 방법

TV수신료 분리납부 방법

방송법 시행령 제42조 제2항이 개정됨에 따라 23. 07.12부터 TV수신료는 전기요금과 분리하여 징수됩니다. 정부차원에서 TV수신료를 분리징수 하여 TV수신료의 존재 유무를 국민들에게 알게 함과 함께 TV 수상기 미이용 시 언제든지 해지할 수 있도록 법령을 개정한 것입니다. 분리납부 신청은 혹은 방송 3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TV수신료 분리납부 신청을 하면 됩니다. 별도의 신청서를 작성한 뒤 한 번만 신청하면 이후로는 지속해서 전기요금과 TV수신료가 분리되어 징수됩니다.

TV수신료 분리 신청방법

TV수신료 분리 신청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동이체의 경우 전기요금을 통장이나 신용카드로 자동이체 해오신 분들은 한전고객센터123번로 연락하여 별도 납부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신청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한전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직접이체의 경우 전기요금을 직접 이체해 온 시청자라면 전기요금 청구서에 표기되어 있는 계좌로 전기요금과 수신료를 개별적으로 구분해서 입금하시면 되는데요. TV수신료를 내고 싶지 않다면 2,500원을 제외한 전기요금만 납부하시면 됩니다.

신용카드 결제의 경우 신용카드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분리납부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은행 지로,편의점 납부의 경우 : 은행지로나 편의점 납부는 분리해서 납부가 불가능합니다.

아파트 주민들의 혼란

수신료 분리 징수로 혼란을 겪고 있는 주요 대상 중 하나는 아파트 주민들입니다. 아파트의 경우, 전기요금과 TV 수신료 등을 관리사무소를 통해 통합 징수해 왔기 때문에 관리사무소가 별도의 수납 시스템을 갖추어야 분리 납부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관리사무소는 아직 관련 공문이나 지침을 받지 않았다며 주민들에게 혼란을 야기하고 있습니다.

한전 역시 TV 수신료 분리 납부 방법에 대한 문의가 빗발치고 있으며, 이에 대한 답변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TV 수신료 환불 신청

가장 빠르게 환불 처리를 해주는 곳은 한국 전력공사123이라고 합니다. 앞에서 언급 했듯이 최대 환불 조건은 최근 3개월까지 라고 하는데요, 신청하면 바로 환불이 된다고 하니 준비물을 챙기고 신속히 전화를 해보는게 좋겠습니다. 준비물 한국 전력공사 고객번호청구 고지서 참고, 전기요금 명의 변경 된 거주지 주소, 환불 받을 계좌번호 한국전력공사123에 환불신청하면 당일 KBS에서 문자 안내가 위 처럼 오고 전달한 계좌번호로 환불이 완료 됩니다.

티비TV수신료 분리징수가 가능해지고 대상자들은 전화한통으로 티비TV수신료를 안낼 수가있게 되었습니다. 티비(TV)를 안 보는 가정이라면, 이참에 처분하고 티비(TV)수신료 해지 신청하는 것도 좋은 계획 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분리 징수의 장단점

TV수신료를 분리징수 하게되면 집에 TV가 없는 인원은 쉽게 수신료를 내지 않을 수 있게 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KBS의 입장과 혼란된 시민들의

수신료 분리 징수에 관하여 KBS는 입장문을 내고 비용 증가와 시민들의 불편을 우려하며 시행령 개정에 관하여 헌법소원을 제기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TV수신료 분리납부 방법

방송법 시행령 제42조 제2항이 개정됨에 따라 23.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