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G 챔피언스 리그 경기의 자리를 놓고 경쟁하는 비티냐와 이강인

PSG 챔피언스 리그 경기의 자리를 놓고 경쟁하는 비티냐와 이강인

결국 축구협회는 또 빠졌다. 대한축구협회는 작금의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문제에 대하여 그 어떤 누구도 명백한 원인과 재발 방지를 위한 대안을 제시하지 않은채 모든 비난의 폭탄 돌리기를 황선홍 임시프로듀서에게 전가하고, 3월 치뤄질 북중미 세계 대회 아시아2차 예선 태국전에 뛸 국대 명단을 발표했는데요축구협회는 빠질테니 황선홍 임시 감독이 좀 알아서 처리해주시기 바랍니다 방식이나 다를 바 없어 보입니다. 경질한 클린스만 감독의 해주시기 바랍니다축구 와 비슷한 알아서 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타일의 재방송 연속극을 보는듯 해서 그저 씁쓸하다는. 어쨌거나 황선홍 임시감독은 3월 A매치 태국전에 소집할 국대명단을 선발 발표했는데요. 가장 관심이 높았던 하극상 논란의 주인공인 이강인 까지 국대 명단에 포함 하면서 찬반 논란의 불씨는 여전히 남아있어보입니다.


존재감 보인 이강인
존재감 보인 이강인

존재감 보인 이강인

PSG는 돈나룸마의 공백과 기대 이하의 모습을 보여준 바르콜라를 선발로 출전한 가운데 이번 경기에서 어떠한 모습을 보여줄 지 기대가 되고 있었습니다. 특히 지난 경기에서 영웅과 같았던 테나스의 출전은 반가웠지만 이번 경기에서 멋진 선방을 보여줬음에도 불구하고 한 번의 실점을 허용한 것에 대하여 다소 아쉬움이 존재했다. 코너킥 여건에서 모하메드의 헤딩 슈팅이 테나스의 머리 위로 향한 것을 막지 못했다는 것이 아쉬웠으며 카메라 워킹을 통해 돈나룸마의 모습을 비추기도 했었다.

돈나룸마라면 막을 수 있는 헤딩 슈팅이라고 생각되었으며 긴 시간 결정력이 낮았던 바르콜라는 이번 경기에서 데뷔골을 기록하며 깜짝 놀랄만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하지만 득점 이후 연이은 슈팅은 결정력이 낮은 모습을 보여줬으며 이 경기에서 이강인의 활약이 돋보이고 있었습니다.

이강인, 정몽규로 인한 A매치 보이콧 움직임
이강인, 정몽규로 인한 A매치 보이콧 움직임

이강인, 정몽규로 인한 A매치 보이콧 움직임

비록 이강인이 런던에 가서 고집 손흥민에게 사과를 하긴 했지만, 일어시작하는 안 될 하극상 행동과 그동안의 인성 논란이 일제히 수면 위로 불거진 탓에 많은 축구팬들은 여전히 이강인 발탁에 대한 반감이 큰 것도 사실입니다. 인원은 바꾸지 않아 고쳐 쓰는 것이 아니다 아무리 실력이 뛰어나다. 해도 축구는 혼자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팀 분위기를 해치는 선수는 영구 제명해야 한다라는 강경한 견해를 이야기하는 사람들이 아직 많습니다.는 것입니다.

이강인의 인성과 태도를 이례적으로 맹비난해 온 홍준표 대구 시장 역시 당분간 국대 경기는 안 보겠다라는 입장을 청년의 꿈이라는 소통채널을 통해 밝히기도 했다. 이와 같이 분위기 속에서 급기야 이번 태국전과 대표팀 A매치를 보이콧하자는 여론도 만만치 않습니다.

네이버 운동 PSG 경기 온라인 생중계
네이버 운동 PSG 경기 온라인 생중계

네이버 운동 PSG 경기 온라인 생중계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 에서 국내 프로축구K리그를 비롯한 여러가지 운동 경기를 생중계하고 있습니다. 국내 운동 경기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이슈 될 만한 리그 경기도 중계권을 따내 생중계해주고 있다는 사실 아니나요?

최근 많은 분들이 모바일로 실시간 경기 시청을 선호하신다는 점 알고 있습니다. 이럴 때 실용적인 플랫폼이 네이버입니다.

클린스만 이기제 기용 논란

클린스만이 주로 기용한 이기제는 바레인 전에 부진했습니다. 특히 후반 6분 실점의 빌미를 제공한 패널티박스 근처의 패스미스는 이기제 교체를 생각할 수밖에 없는 장면이었을 겁니다. 이기제와 교체한 김태환전북현대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전반 중반에 옐로카드와 진지하게 생각하는 파울로 레드카드까지 받을 수 있었던 이기제에 대하여 감독의 기용은 의문점이 붙을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기제는 실전감각에 의문이 있었던 선수였습니다.

지속해서 클린스만 호에 이름을 올리긴 했지만 소속팀인 수원에서는 그다지 많은 경기를 소화하지 못했습니다. 그런 이유로 발탁이 되는 것에 의문이 붙는 것은 당연한 논리입니다. 다만 훈련과정이나 감독의 눈에 뭔가 이 포지션을 나의 그림에 맞게 소화할 것이라는 믿음이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제 생각에는 1차전 이전의 한국 이라크 전에 크로스질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경기 통계

이 경기에서 PSG는 16번의 슈팅 중 6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하였으며 낭트는 10번의 슈팅 중 4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했다. 점유율과 패스에서 PSG가 2배 이상의 우위를 점했으며 이 경기는 총 21번의 파울이 선언되었고 PSG는 1장의 옐로 카드를 받았습니다. 이 경기에서 최고 평점은 7.8점을 기록한 다닐루 페레이라였으며 이강인은 7.7점을 기록했다. 음바페는 6.9점, 바르콜라는 7.5점을 기록했으며 최하 평점은 6.2점을 기록한 낭트의 장 케빈 두베른이었다.

자주 묻는 질문

존재감 보인 이강인

PSG는 돈나룸마의 공백과 기대 이하의 모습을 보여준 바르콜라를 선발로 출전한 가운데 이번 경기에서 어떠한 모습을 보여줄 지 기대가 되고 있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강인 정몽규로 인한 A매치 보이콧

비록 이강인이 런던에 가서 고집 손흥민에게 사과를 하긴 했지만, 일어시작하는 안 될 하극상 행동과 그동안의 인성 논란이 일제히 수면 위로 불거진 탓에 많은 축구팬들은 여전히 이강인 발탁에 대한 반감이 큰 것도 사실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운동 PSG 경기 온라인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 에서 국내 프로축구K리그를 비롯한 여러가지 운동 경기를 생중계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