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2022 춘천연극제페스티벌 ‘고맙데이’ 성황리 마쳐

2022 춘천연극제페스티벌 ‘고맙데이’ 성황리 마쳐

춘천연극제가 지난 6월부터 시작된 제24회 춘천연극제 137일간의 대장정을 마칩니다. 오늘은 춘천연극제가 관객감사의 날로 마련한 고맙데이에 갑니다. 이번 행사는 낮 12시부터 저녁 8시까지 진행되는데, 가능하면 오늘 오후는 봄내 극장에서 보내려고 조금 일찍 나섰습니다. 춘천미술관을 잠깐 보고 돌계단을 따라 봄내극장으로 올라갑니다. 봄내 극장은 고맙데이 행사로 분주합니다. 호박, 유령, 해골 등 핼러윈을 상징하는 장식물이 곳곳에 놓여 있습니다.

페스티벌 분위기입니다. 오늘은 모든 공연이 무료이며, 기념품 무료 증정 이벤트 등 행사 내용이 풍성합니다. 그 현장을 스케치합니다.


인천대입구역
인천대입구역

인천대입구역

송도신도시는 영종, 청라와 함께 트라이앵글로 불리고 이 중에서 송도신도시가 가장 우위로 보고 있으며, 면적은 약 1600만 평으로 분당과 일산신도시를 합친 것보다. 더 큰 규모라고 합니다. 또한,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제23 경인고속도로, 인천 1호선, 6개 광역버스 노선 등 광역교통망을 잘 갖추고 있습니다. 인천 1호선과 GTXB 환승 정차역이 예정인 인천대입구역에는 복합환승센터가 생길 예정이며, 주변의 이랜드, 신세계, 롯데 등의 상업시설과 부착되어 편리한 쇼핑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주변에는 더샵퍼스트파크파크, 송도더샵센트럴파크, 송도SK뷰센트럴 등의 아파트들이 있고, 송도신도시에는 대기업, 스타트업, 빅테이터, AI, 제약사 등 양질의 일자리와 기업체도 많이 많습니다.

철도가 처음 시작되었던 서울역은 GTXB 정차역뿐만 아니라 GTXA도 현재 완공이 진행되고 있으며, KTX역, 서울 1호선, 경의중앙선, 서울 4호선 등 무려 6개 이상의 환승역이 생길 예정이라 지속해서 천지개벽이 예상되는 지역입니다.

서울역 아래쪽의 남부 역세권 개발(1.6조 규모)로 컨벤션, 상업시설, 호텔, 오피스텔 등 대규모 변신을 꾀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울역 주변에는 동자정비구역, 양동도시환경정비사업, 만리동지구단위구역, 남대문정비사업 등 재개발과 연관된 사업이 활기차게 진행 중입니다.

용산역 상봉역 부분은 중요한 구간이라 국비를 투입해서 진행을 하게 되며, GTXB 정착역을 필두로 수도권의 핵심 축을 담당하게 될 것 같습니다. GTXB와 KTX역, 서울 1호선, 경의중앙선, 신분당선예정 등 무려 5개 역 이상의 환승 정차역이 생기고 천지개벽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용산에 있었던 미군기지의 이전과 서울에서는 보기 드문 넓은 공원이 있어 향후 부동산 전망이 매우 밝습니다.

최근에는 좌초되었던 용산 정비창 개발이 시작되었으며 2028년에 준공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용산 정비창에 국제 업무지구가 생기게 되면, 3대 업무지구와 버금가는 규모가 될 것이며 외국인 투자도 많이 이루어질 것 같습니다.

19102000 변희경 KPop 댄스팀 공연
19102000 변희경 KPop 댄스팀 공연

19102000 변희경 KPop 댄스팀 공연

야외에서는 변희경 KPop 댄스팀이 화려한 춤을 선보이며, 고맙데이는 절정으로 달려갑니다. 춘천을 대표하는 청소년 KPop 그룹으로 걸스 힙합부터 아이돌 방송댄스 등 여러 장르의 공연으로 흥겨움을 더 합니다.

어둠이 내리는 시간까지 흥겨우면서 시간을 보냅니다. 대미를 장식하는 K-Pop 댄스팀의 화려한 춤은 제대로 보지 못했지만… 춘천연극제가 준 선물 lsquo;고맙데이rsquo;는 그런 식으로 저물어갑니다.

1430 안재근의 곡예사

서커스 1세대 안재근의 곡예사가 이어집니다. 무대가 해와 마주하며 약간 경사가 진 탓에 안재근 곡예사는 더욱 조심스러워하는 모습니다. 묘기가 나올 때마다. 관객들의 박수와 환호가 끊이지 않습니다.

봄내극장 1층에서 2022춘천연극제 포럼 다음 단계로 향하는 화합의 장이 진행되었습니다. 발제는 김경익 한국연극협회 사무총장이, 패널로는 박유남 춘천연극제 부이사장, 이향남 강원도 교육청 장학사, 정해웅 도서출판 동숭서림 대표, 한나리 춘천MBC 작가입니다.

김경익 한국연극협회 사무총장은 발제를 통해 봄내문화지구 조성을 통한 연극제 제품명 강화와 춘천 공연예술 연습공간 확보를 강조했습니다. 또 실내외 연결 가능한 400석 크기의 가변형 블랙박스 시어터, 시민회원 1만여 명 확보, 춘천연극제 사무국 전문인력 보강 등을 제시했습니다.

전국 추념 집해 동시다발적으로 열림

추념 집회는 비슷한 시간대에 전국 시도교육청 등에서도 동시다발적으로 열립니다. 서울 국회의사당 말고도 충남교육청 대구교육청 대구 228 기념공원 광주 518민주광장 제주도교육청 인천시교육청 충북도교육청 충남도교육청 대전 보라매공원 앞 등에서 집회가 예정돼 있습니다. 전국 교육대학교서울교대경인교대춘천교대한국교원대공주교대에서도 오후 7시께 학내에서 동시 다발 추념 집회가 열릴 계획입니다.

집회 참가 규모는 아직 제대로 파악되고 있지 않지만 교사들 정상 근무를 마치는 오후 시간대에 열리기 때문에 규모는 적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인천대입구역

송도신도시는 영종, 청라와 함께 트라이앵글로 불리고 이 중에서 송도신도시가 가장 우위로 보고 있으며, 면적은 약 1600만 평으로 분당과 일산신도시를 합친 것보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19102000 변희경 KPop 댄스팀

야외에서는 변희경 KPop 댄스팀이 화려한 춤을 선보이며, 고맙데이는 절정으로 달려갑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430 안재근의 곡예사

서커스 1세대 안재근의 곡예사가 이어집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