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사코 테스트 바로가기, 결과 해석

헥사코 테스트 바로가기, 결과 해석

헥사코 테스트는 최근 tVN STORY에 어쩌다. 어른 18회차 분에서 김경일 교수님이 MBTI 보다. 정확하다고 소개했던 테스트 입니다. MBTI가 사회적 전략이자 사회적 얼굴을 알려주는 테스트라면, 내스스로를 돌아보는 동기가 될 순 있지만 타고난 기질이나 본성, 발전가능성, 업무적합도를 판단할 수 있는 검사 도구는 아니라고 했습니다. MBTI 성격 검사도 뛰어난 검사이지만, 헥사코 테스트는 한국인에게 더 적절한 테스트라는게 교수님의 의견이였습니다.

헥사코 테스트는 오랜시간 연구 끝에 만들어진 심리 검사 테스트로 많은 심리학자들이 애용하고 있는 심리 테스트 중 하나입니다. 헥사코는 성격 요인 6가지를 체크하는데 조금은 100가지 문항을 통해 성격을 파악하게 됩니다.


외향성 eXtraversion
외향성 eXtraversion

외향성 eXtraversion

외향성 척도에서 매우 높은 점수를 받은 인원은 자신에 관하여 긍정적인 태도로 느끼고, 사람들을 이끌거나 연설할 때 자신감을 느끼고, 사교 모임과 상호 작용을 즐기고, 긍정적인 열정과 에너지를 경험합니다.

반대로 이 척도에서 매우 낮은 점수를 받은 인원은 자신이 인기가 없습니다.고 생각하고, 사회적 관심의 중심에 있을 때 어색함을 느끼고, 사회 활동에 무관심하고, 다른 사람보다. 덜 활기차고 낙관적이라고 느낍니다.

성실성 Conscientiousness
성실성 Conscientiousness

성실성 Conscientiousness

성실성 척도에서 매우 높은 점수를 받은 인원은 시간과 물리적 환경을 조직하고, 목표를 향해 훈련된 방식으로 일하고, 작업에서 정확성과 완벽을 위해 노력하고, 의사 결정을 내릴 때 조심스럽게 숙고합니다.

반대로, 이 척도에서 매우 낮은 점수를 받은 인원은 질서 정연한 환경이나 일정에 관심이 없고, 어려운 작업이나 도전적인 목표를 피하고, 약간의 오류가 포함된 작업에 만족하고, 충동적으로 아니면 거의 반성하지 않고 결정을 내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정직겸손 HonestyHumility
정직겸손 HonestyHumility

정직겸손 HonestyHumility

성실성Sincerity 성실성 척도 는 대인 관계에서 진정성 있는 경향을 평가합니다. 점수가 낮은 인원은 호의를 얻기 위해 남에게 아첨하거나 최애하는 척하는 반면, 높은 점수는 다른 사람을 조종하려 하지 않습니다. 공정성Fairness 공정성 척도는 사기와 부패를 피하는 경향을 평가합니다. . 낮은 점수를 받은 인원은 부정 행위나 도둑질을 통해 이익을 얻으려는 반면, 높은 점수를 받은 인원은 다른 개인이나 사회 전체를 이용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탐욕 회피Greed Avoidance 탐욕 회피 척도 는 호화로운 부, 사치품, 높은 사회적 지위를 보유하는 데 관심이 없는 경향을 평가합니다.

원만성 Agreeableness

용서Forgivingness 용서 척도 는 자신에게 해를 끼쳤을 수 있는 사람들에 관하여 신뢰와 호감을 체감하는 의지를 평가합니다. 점수가 낮은 인원은 자신의 기분을 상하게 한 사람에 관하여 원한을 품는 경향이 있는 반면, 점수가 높은 인원은 일반적으로 다른 사람을 다시 신뢰하고 나쁜 대우를 받은 후 다시 우호적인 관계를 맺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부드러움Gentleness 부드러움 척도 는 다른 사람을 대할 때 온화하고 너그러운 경향을 평가합니다.

점수가 낮은 인원은 타인을 평가할 때 비평적인 경향이 있는 반면, 점수가 높은 인원은 다른 사람을 가혹하게 판단하는 것을 꺼립니다. 유연성Flexibility 조절 가능성 척도 는 다른 사람과 타협하고 협력하려는 의지를 평가합니다.

정서성 Emotionality

두려움Fearfulness 걱정 척도 는 두려움을 경험하는 경향을 평가합니다. 점수가 낮은 인원은 부상에 대한 두려움이 거의 없고 비교적 강인하고 용감하며 신체적 고통에 둔감한 반면 높은 점수는 신체적 상해를 피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불안Anxiety 걱정 척도 는 여러가지 맥락에서 고민하는 경향을 평가합니다. 점수가 낮은 인원은 어려움에 대한 반응으로 스트레스를 거의 느끼지 않는 반면, 점수가 높은 인원은 비교적 사소한 문제에도 집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의존성Dependence 의존성 척도는 다른 사람의 정서적 지원 에 대한 필요성을 평가합니다.

이타주의 Altruism

이타주의 척도는 다른 사람에 관하여 동정적이고 부드러운 감정을 갖는 경향을 평가합니다. 점수가 높은 인원은 해를 끼치는 것을 피하고 약하거나 도움이 필요한 사람에게 관대하게 반응하는 반면, 점수가 낮은 인원은 남에게 해를 끼칠 가능성에 관하여 화를 내지 않고 완고한 사람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외향성

외향성 척도에서 매우 높은 점수를 받은 인원은 자신에 관하여 긍정적인 태도로 느끼고, 사람들을 이끌거나 연설할 때 자신감을 느끼고, 사교 모임과 상호 작용을 즐기고, 긍정적인 열정과 에너지를 경험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성실성

성실성 척도에서 매우 높은 점수를 받은 인원은 시간과 물리적 환경을 조직하고, 목표를 향해 훈련된 방식으로 일하고, 작업에서 정확성과 완벽을 위해 노력하고, 의사 결정을 내릴 때 조심스럽게 숙고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정직겸손

성실성Sincerity 성실성 척도 는 대인 관계에서 진정성 있는 경향을 평가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