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 제한 우려에 늘어지는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화

경쟁 제한 우려에 늘어지는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화

한국공인중개사협회이하 협회 법정단체화가 기약 없이 늘어지고 있습니다. 선결 조건이었던 단일 협회 출범 등을 급히 마쳤으나 연관 법안은 국회에서 6개월 넘게 표류 중입니다. 협회는 최근 논란이 된 임대 사기 근절을 위해 법정단체화가 필요합니다.고 주장하지만, 국회는 경쟁 제한 등을 이유로 동조하지 않는 분위기다. 26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에 의하면 협회 법정단체화를 골자로 한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하 개정안은 23월 전체회의에서 제대로 논의조차 되지 않았습니다.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해 10월 대표발의한 이 개정안에는 창구를 일원화해 부동산 허위과장 매물 점검 및 무등록 중개업자 지도관리 등을 협회가 수행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네이버 부동산
네이버 부동산

네이버 부동산

마지막 세번째는 네이버 부동산입니.다. 결국은 제일 많이 이용하게 되는 부동산 플랫폼은 네이버 부동산입니다. 이유는 매물이 제일 많기 때문입니다. 직방과 다방에서 아무리 찾아도 없는 매물들이 네이버 부동산에는 있습니다. .

그렇다. 보니 네이버 부동산을 결국 제일 많이 이용 하게 됩니다. 하지만 약점 이라고 한다면 사진이 없는 매물들이 너무 많았습니다. 그리고 부동산 공인중개사 측에서 중복으로 올린 매물들이 많이 있기에 대체 어떤 게 사실인지 거짓인지 알 수 없어서 그런 부분이 아쉬웠습니다.

연예인 rarr 공인중개사, 극히 드물어.첫 계약 성사까지
연예인 rarr 공인중개사, 극히 드물어.첫 계약 성사까지

연예인 rarr 공인중개사, 극히 드물어.첫 계약 성사까지

KBS 자본주의학교

연예인에서 이제는 공인중개사 된 서경석. 극히 드문 사례이기에, 수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서경석의 행보에 이목이 집중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던 와중 서경석은 공인중개사로서 첫 계약 성사 소식을 전해 세간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KBS 자본주의학교

2022년 6월 KBS 자본주의학교에는 야구 선수 출신 방송인 최준석이 서경석을 찾아오는 장면이 공개되었습니다.

최준석은 부동산으로 12억원을 사기 당한 이력이 있었으며, 당장 살 집을 구하고자 병아리 공인중개사 서경석을 찾아온 것이었습니다. 이에 서경석은 최준석을 위해 3개의 매물을 찾아주었습니다. 그리고 예산에 잘 맞게 매물을 선정해주었는데, 차후 서경석과 최준석이 임대인을 만나 계약사항을 성취하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완전한 공인중개사, 서경석. 유튜브마저

유튜브 공인중개서

첫 계약 성사까지 해내며, 이제 완전히 공인중개사로서 자리를 잡아가던 서경석. 그는 2022년 10월 새로운 유튜브 채널 공인중개서를 오픈하면서 다시 한 번 사랑을 집중시켰습니다. 서울대학교 출신으로 자타공인 엘리트 방송인으로 알려진 서경석은 공인중개사와 서경석의 서를 합쳐 부동산과 관련한 해결사 느낌으로 해당 채널의 이름을 지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유튜브 직방TV

출시 당시 공인중개서는 투자가 아닌 주거 목적의 정보를 보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대중이 꼭 알았으면 하는 부동산 내용들을 서경석만의 문법으로 풀어나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이미 자신의 유튜브 채널 그래서경석으로 수십만 명의 구독자를 운집한 경험이 있던 만큼, 공인중개사로서 서경석의 발걸음에도 기대가 모였습니다.

종합적인 프로그램

지원금이 어쩌면 달마다. 200만원 정도라고 추측됩니다. 실습까지 해서 총 14개월 정도를 여기서 제공하는 프로그램과 조건대로 수행을 하면서 추가로 계약한 건에 대해선 직방과 인센티브 비율대로 가져가는 것일 것 같고요. 저도 굉장히 관심이 가기도 했습니다. 요즘같은 시대에 온라인을 주 무기로 해서 중개업을 할 수 있다니요. 그리고 프롭테크가 이전과는 다르게 아주 발전했습니다. 직방이나 호갱노노는 사람들이 많이 활용하는 앱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찾아본 결과 첫째 알게 된 청년중개사관학교에 관한 내용을 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나쁜 뜻이 아니라 그만큼 기브앤테이크 혹은 뭘 받고 뭘 제공할 수 있을지 잘 생각하고 도전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공인중개사 전망

공인중개사는 현재 새로운 변곡점에 있습니다. 20202021년 부동산 상승기에 공인중개사 시험 응시만 40만 명이 몰려서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2020년엔 개업이 1만 7천여 건이 되었고 폐업이 1만 2천여 건으로 되며 활동하는 공인중개사 분들이 비율이 높아졌습니다. 2022년 거래가 줄어들면서 현재 폐업하는 비율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호갱노노, 직방, 유튜브, 크몽 등의 디지털 플랫폼을 이용한 공인중개사들의 기회와 입지는 더 단단해지고 있습니다.

단지 부동산 거래, 임대 수익이 아닌 교육, 전자거래, 부동산 상담 등을 통해 여러가지 수익화 방식으로 공인중개사는 여러가지 길이 열리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앞의 수익이 아닌 경력을 쌓고 여러가지 플랫폼으로 진출하여 자신만의 수익화 모델을 만든다면 현재 공인중개사는 새로운 기회가 창출되고 있을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네이버 부동산

마지막 세번째는 네이버 부동산입니.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연예인 rarr 공인중개사, 극히 드물어.첫 계약

KBS 자본주의학교연예인에서 이제는 공인중개사 된 서경석.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완전한 공인중개사, 서경석.

유튜브 공인중개서첫 계약 성사까지 해내며, 이제 완전히 공인중개사로서 자리를 잡아가던 서경석.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