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물채소전 겉바속촉하게 만들기 해물야채전 애호박해물전 냉장고파먹기 양파간장소스

해물채소전 겉바속촉하게 만들기 해물야채전 애호박해물전 냉장고파먹기 양파간장소스

이번엔 찹쌀가루와 고구마를 더한 간식 달달하면서도 쫀득한 식감이 좋은 고구마 찰떡구이를 소개드립니다. 한겨울이면 꼭 생각나는 고구마 삶아 먹어도 좋고 구워 먹어도 달달하니 자꾸만 먹고 싶어지는 든든한 간식인 것 같습니다. 워낙 달달한 고구마를 좋아합니다. 보니 고구마 요리로 고구마 그라탕, 고구마 케이크 등등 각양각색으로 만들어 보기도 했는데 이번엔 찹쌀가루를 더한 고구마 찰떡구이를 만들어보기로 하였습니다. 달달한 고구마와 찹쌀가루를 더한 고구마 찹쌀전을 만들어 본 적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호떡과 비슷한 느낌으로 찹쌀반죽을 만든 후 고구마 필링을 더한 고구마 찹쌀구이를 만들어 보기로 하였습니다.

삶은 고구마요리로 필링 속엔 고구마와 함께 며칠 전 소개드린 호두강정까지 더해 달달하면서도 고소함까지 더해 보았습니다.


고구마의 효능
고구마의 효능

고구마의 효능

고구마는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 있는 식품이지만, 그에 못지않게 식이 섬유도 많이 들어 있는 식품입니다. 따라서 콜레스테롤을 제어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고구마를 손에서 놓을 수 없게 하는 강점은 고구마가 체중을 조절하는 데 효과적이라는 점이지요. 예전에 감자보다. 고구마가 더 체중을 조절하는 데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고 깜짝 놀란 적이 있습니다. 감자보다. 달달한 맛이 있어서 고구마가 더 칼로리가 높고 살을 찌게 할 줄 알았거든요. 고구마에 대해 큰 착각을 했습니다.

고구마전, 고구마부침을 부치는 방법
고구마전, 고구마부침을 부치는 방법

고구마전, 고구마부침을 부치는 방법

1. 고구마를 0.7센티미터 정도로 길쭉한 원 모양으로 잘라 줍니다. 너무 두꺼우면 잘 익지 않으므로 두께를 맞게 잘라 주세요. 2. 찬물을 넣어 부침가루를 반죽합니다. 찬물로 반죽하면 고구마전이 더욱더 바삭바삭해집니다. 밀가루인 경우에 소금을 약간 넣어 잘 저어 줍니다. 3. 잘라 둔 고구마를 넣어 반죽을 묻힙니다. 4.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반죽을 묻힌 고구마를 넣습니다. 5. 고구마를 뒤집어 가며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부쳐 줍니다.

식용유의 양을 좀 더 많이 하셔서 튀기듯이 요리하시면 고구마튀김이 됩니다. 고구마전이 잘 익었는지 알아보려면 젓가락으로 살짝 찔러 봅니다.

강아지 떡국 떡만두국 제작하기 후기

기호에따라 소고기, 오리고기등으로 교체하여 만두를 만들어도 좋으며, 야채도 파프리카, 시금치 등을 추가하여 사용하여도 좋을 것 같다. 쌀가루반죽말고 고구마를 이용하여 떡을 만들어도 잘 먹을것 같아서 다음엔 그렇게도 만들어볼 예정. 나는 육수를 그냥 맹물에 유산균을 섞었는데, 자작할정도에 물만 사용하거나 황태분말가루등으로 만들어도 맛있을 것같으니 반려견의 기호를 생각하여 여러스타일로 변경하여 만들어 보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고구마의 효능

고구마는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 있는 식품이지만, 그에 못지않게 식이 섬유도 많이 들어 있는 식품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고구마전 고구마부침을 부치는

1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강아지 떡국 떡만두국 제작하기

기호에따라 소고기, 오리고기등으로 교체하여 만두를 만들어도 좋으며, 야채도 파프리카, 시금치 등을 추가하여 사용하여도 좋을 것 같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