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추석 명절 반찬요리 종류 간단하게 만들기

설날 추석 명절 반찬요리 종류 간단하게 만들기

지역별 음식 꼭 넣어야 한다면 차례상 음식 어떤 것을 넣는게 좋을까요? 감이 잡히지 않으시다면, 기존의 추석 차례상을 한번 살펴보고 결정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제사상 차리는 법
제사상 차리는 법

제사상 차리는 법

반서갱동 산 사람의 상 차림과 반대로 이루어집니다. 수저는 중앙에 놓고, 밥은 서쪽왼쪽, 국은 동쪽오른쪽에 놓습니다. 남좌여우남자조상의 신위, 밥, 국, 술잔은 서쪽왼쪽에 놓고 여자조상은 동쪽오른쪽에 놓습니다. 어동육서 생선은 동쪽오른쪽, 고기는 서쪽왼쪽에 놓습니다. 두동미서 머리는 동쪽오른쪽, 꼬리는 서쪽왼쪽으로 볼 수 있게 놓습니다. 생동숙서 김치는 동쪽오른쪽, 나물은 서쪽왼쪽에 놓습니다. 좌포우혜 포북어, 대구, 오징어포는 왼쪽에 놓고 식혜, 수정과등 은 오른쪽에 놓습니다.

조율이시 왼쪽부터 대추, 밤, 배, 감 차례대로 놓습니다. 홍동백서 붉은 과일은 동쪽, 흰 과일은 서쪽에 놓습니다.

갈색나물은 가장 일반적인 나물이 고사리나물입니다. 적당히 말캉한 식감이 정말 맛있는 고사리나물은 건고사리, 생고사리 모두 무조건적으로 거쳐야 하는 절차가 있습니다. 바로 물에 충분히 담갔다가 삶는 과정입니다. 생고사리에는 비타민B1을 파괴하는 효소가 포함되어 있어 이 과정을 통해 제거해야 하니 참고하시리 바랍니다.

고사리 삶는 방법 및 레시피, 고사리 효능은 다음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멸치볶음 만들기
멸치볶음 만들기

멸치볶음 만들기

잔멸치, 홍청고추청양or꽈리, 아몬드 슬라이스아몬드, 식용유 3 큰술, 설탕 1 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맛술 3큰술, 마요네즈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깨

홍고추와 청고추를 미리 썰어주세요.청양고추가 멸치맛을 좋게 해 주지만 없으면 꽈리고추를 넣어주세요. 잔멸치를 약불에 볶아주세요. 잔멸치를 5분 정도 볶은 다음에 아몬드 슬라이스슬라이스 없으면 그냥 넣어주세요를 넣고 2분 더 볶아주세요. 볶을 때는 멸치가 부스러지지 않도록 살살 볶아주세요. 다.

볶은 멸치는 채에 부어서 채를 흔들어서 부스러기를 걸러주세요. 그냥 사용하셔도 됩니다.

구입 시기 및 쇼핑 경로 정하기
구입 시기 및 쇼핑 경로 정하기

구입 시기 및 쇼핑 경로 정하기

추석 장보기 목록을 작성하셨다면, 구입 시기 및 쇼핑 루트를 정합니다. 미리 구입할 품목과 추석 직전에 구입해도 되는 품목들을 체크하여 구입 시기를 정합니다. 유통기한에 제한이 없는 가공식품들은 미리 구입해두는 것이 좋으며, 신선식품들은 추석 직전에 구입하도록 합니다.

추석 전 미리 구입해도 되는 식품 재료 예 가공식품이나 조미료, 건조된 식품류, 껍질이 있는 과일류 등 오래 보관할 수 있는 재료를 미리 준비합니다.

당면, 부침가루, 식용유, 산자, 약과, 한과, 포, 밤, 대추, 곶감, 건표고버섯, 엿기름, 계피, 과일, 등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만약 송편을 집에서 직접 만들 예정이라면 쌀가루도 미리 빻아두고 냉동실에 보관합니다. 손질이 필요한 조기나 미리 재워두면 좋은 산적용 고기도 미리 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추석 차례상 차리는 법

추석 차례상을 차리는 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을 신위 앞에 놓고, 상의 중앙에 신위를 놓습니다. 신위가 있는 쪽을 북쪽이라고 보고, 제주가 있는 쪽을 남쪽이라고 봅니다. 제주가 바라볼 때 우측이 동쪽, 왼쪽이 서쪽이 됩니다. 상을 5열로 차립니다. 1열은 식사류인 밥, 국 등이 오르고, 2열은 제사상의 주요리가 되는 구이, 전 등이 오르고, 3열에는 그다음 될 만한 부요리인 탕 등이 올라가며, 4열에는 나물, 김치, 포 등 밑반찬류, 5열에는 과일과 과자 등 후식에 해당하는 것들이 올라갑니다.

제수를 올릴 때는 다음과 같은 원칙을 따릅니다.

[홍동백서] 붉은 과일은 동쪽에, 흰색 과일은 서쪽으로 놓습니다. [조율이시] 좌측부터 대추, 밤, 배, 감의 차례대로 올립니다.

추석 차례상 음식 간소화 버전

달라져가는 추석 문화처럼 추석 차례상 음식의 종류를 간소화하고 차례상에 대한 비용이 절감이 되려면, 위와 같이 추석 차례상 음식을 줄이는 것도 지혜로운 방법이 될 수 있으며 또한 추석 때마다. 싸우게 되는 추석 음식 전과 같은 부침류 음식을 조금씩만 넣거나 넣지 않는 것도 추석 차례상에 올릴 수 있다고 합니다. 추석 차례상의 기본은 송편, 나물, 구이, 김치, 과일, 술입니다. 추가하자면 육류나 생선, 떡을 올릴 수 있지만 가족과 친족 모두의 의견을 합의해 결정하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한 현대의 추석 차례상 음식이 아닐까 합니다.

이번에는 오는 2023 추석을 맞아서 추석 차례상 음식과 간소화한 차례상을 정리해봤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제사상 차리는 법

반서갱동 산 사람의 상 차림과 반대로 이루어집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멸치볶음 만들기

잔멸치 홍청고추청양or꽈리, 아몬드 슬라이스아몬드, 식용유 3 큰술, 설탕 1 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맛술 3큰술, 마요네즈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깨 홍고추와 청고추를 미리 썰어주세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구입 시기 및 쇼핑 경로

추석 장보기 목록을 작성하셨다면, 구입 시기 및 쇼핑 루트를 정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