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담양 여행 가깝고도 먼 그 곳_18051920

담양 여행 가깝고도 먼 그 곳_18051920

담양 오일장은 2,7일입니다. 운 좋게 가는 날이 장날이라 구경을 했지요. 죽녹원과 관방제림은 바로 옆에 있어서 주차를 하고 걸어서 한 바퀴 도는 걸 추천해요. 관방제림은 4계절 내내 보기 좋은 산책코스로 사랑받는 곳이기 때문에 꼭 가보셔야 합니다. 담양 2박 3일 여행을 다녀왔어요. 시간 날 때마다. 틈틈이 정리를 합니다. 보니 벌써 2주 전 이야기가 됐지만요.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보기 좋은 천년의 도시 담양에서 알뜰하게 보낸 일정을 공유할게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시장 구경하는 걸 엄청 좋아합니다.


imgCaption0
추억의 골목

추억의 골목

전남 담양군 금성면 금성산성길 2826 운영시간 매일 9시 30분18시동절기 19시하절기 입장료 대인 7,000원 소인 5,000원 주차장 별도 없음. 갓길 주차

담양의 근현대사 풍경을 보고 싶다면 담양추억의 골목으로 향해볼 것. 어떤 이에게는 과거의 향수를, 어떤 이에게는 새로운 레트로 감성을 부여해 줄 곳입니다. 아이와 함께 가기에도 찰떡인 곳입니다.

4 . 달빛 무월 마을

달빛무월마을은 전남 담양에 위치한 감성전환 여행의 대표적인 코스입니다. 여기는 유서 깊은 한국 마을의 멋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진행하여 진행하여 느낄 수 있는 곳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인기 있는 여행지로 자리 잡았습니다. 달빛무월마을은 담양으로 들어서는 대문을 지나면 바로 마주치는 예쁜 실외 음악당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여기에서는 문화 음악 공연, 창작 자작곡, 국악, 무용, 그리고 민요 등 여러가지 예술 공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 이후 달빛무월마을을 구성하는 디자인 빌리지에서는 문화 건축물과 현대 건축물이 조화를 이루며, 그 안에 여러가지 색감의 작품들과 독특한 느낌의 패션샵, 문화 공예 미술관에 방문할 수 있습니다. 작은 디자인 빌리지는 작가들의 직접적인 참여와 공에스를 하면서 절제적인 방안으로 표현된 것으로,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진 편안하고 유쾌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코스4 광주 양림골목비엔날레, 한희원 미술관

양림동에선 양림미술관, 한희원 미술관, 이강하 예술 전시관 등등 많은 예술 프로그램과 전시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양림미술관은 검색해도 따로 인터넷 홈페이지가 나오지 않아 아쉬웠습니다. 대신 따로 예매할 필요하지 않고 현장에 가서 바로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양림동에 우일선 선교사 사택이 있고, 양림예술 전시관 옆에 유진벨 선교 기념관이 있어서 선교사분들의 삶의 흔적과 역사들을 엿볼 수 있습니다.

여기도 따로 사이트 정보가 있진 않지만 월요일 휴무를 제외하고 0900 1800시에 시간대에 관림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양림골목 비엔날레” 라는 또 다른 예술 프로그램, 전시를 소개하는 사이트가 있어서 공유합니다. 한희원 미술관은 양림동에 있는 한옥 예술 전시관 입니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여러가지 수묵화 유화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관방제림은 홍수를 막기 위해 둑을 쌓고 그 근처에 나무를 심어서 불린 이름입니다. 지금은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고 여러가지 나무들로 숲을 완수하고 있죠. 그래서 계절에 독립적으로 보기 좋은 산책로로 유명해요. 데이트 코스이자 동네주민들의 운동코스기도 합니다.

담양에서 먹은 첫 번째 음식은 남도예담의 떡갈비입니다. 가짓수가 많은 한정식보다. 쉽게 접하지 못한 찬으로 구성된 정식입니다. 떡갈비 없이도 밥 한 대기 다.

명옥헌 원림, 삼지내 마을

명옥헌은 조선시대 문인 오희도가 자연을 벗 삼아 지내던 곳인데 그의 아들이 정각을 세우고 정원을 만들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원림이란 인위적인 정원이 아니라 자연 그대로 살린 정원을 말하지요. 이곳에 7월이면 배롱나무가 붉게 물들어요. 백일동안 꽃이 핍니다. 하여 백일홍나무인데 불리는 대로 이름이 됐다네요.

”슬로시티”는 ”느림”의 삶을 목표로 삼는 운동으로 이탈리아에서 시작됐어요. 담양 삼지내마을은 완도 청산도, 신안 증도와 함께 아시아 최초로 이 타이틀을 받았어요. 얼마 전 백종원이 하는 프로그램에 소개가 된 적이 있다고 해요. 슬로시티라고 알고 가서 그런지 동네가 조용하고 편안함과 따뜻함이 있더라고요. 집안이 보이지 않게 높게 쌓인 돌담을 따라서 편안한 시간여행을 다녀왔어요.

10. 식영정

전남 담양군 가사문학면 가사문학로 859 운영시간 별도 없음 입장료 별도 없음 주차장 한국가사문학관 전남 기념물 제1호로 지정된 작은 정자입니다. 소쇄원, 명옥헌원림을 방문할 때 가기 좋은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추억의 골목

전남 담양군 금성면 금성산성길 2826 운영시간 매일 9시 30분18시동절기 19시하절기 입장료 대인 7,000원 소인 5,000원 주차장 별도 없음.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4 . 달빛 무월 마을

달빛무월마을은 전남 담양에 위치한 감성전환 여행의 대표적인 코스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스4 광주 양림골목비엔날레, 한희원

양림동에선 양림미술관, 한희원 미술관, 이강하 예술 전시관 등등 많은 예술 프로그램과 전시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