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고 퇴사 위로금 받는법과 협상 팁

권고 퇴사 위로금 받는법과 협상 팁

이 사태로 인해 nc소프트의 주가가 하락하고 있다고 합니다. nc 주가 흐름이 궁금하시다면, 아래버튼을 클릭하여 확인 부탁드립니다. 김택진, 박병무 공동대표 체제 전환한 엔씨소포트에서 권고 퇴직 단행한다고 합니다. 현실 비개발 및 지원 부서에 소속된 직원 위주로 권고사직을 단행한다고 합니다. 각각 권고 사직을 통보하고 있습니다. 합니다. 70 정도는 개발 직군으로 보여집니다.


imgCaption0
외국인 채용 금지

외국인 채용 금지

3년간 외국인 채용이 금지된다는 소식이 나와 연관 업계에 큰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이번 조치는 낮은 인건비로 외국인 노동자를 많이 고용하고 있는 공장 등과 같은 특정 업종을 대상으로 시행됩니다. 국내 인건비가 국외 인건비보다. 비싸기 때문에 국내 노동자의 권리를 지키고 국내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필요한 조치라는 설명입니다. 이에 따라 외국인 노동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향후 3년간 외국인 채용이 금지됩니다.

이 조치는 연관 업종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며, 노동력 수급과 경제적 파급 효과에 대한 우려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권고사직으로 인한 기업 불이익 권고사직은 근로자가 기업 측에서 권고하는 사직을 수용하여 퇴직하는 제도입니다. 하지만 기업 입장에서는 권고사직을 한 것은 근로 인권을 지키지 못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에 따라 회사는 다음과 같은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업급여 수급 요건 4가지

대표적인 실업금여 수급 조건을 살펴보겠습니다. 실업급여를 받기 위해서는 아래의 요건 모두 해당되어야 합니다. 1. 최소한 고용보험 가입기간 이직일 이전 1년 6개월간 고용보험 가입기간 최소한 180일6개월 이상의 경우만 실업급여 신청가능합니다. 2. 근로 의지와 능력에도 불구하고 미취업 상태인 경우 취업의지 노력, 능력이 있음에도 취업 못한 상황에 수급이 가능. 실업급여받는 중에 재취업이 되면 수급은 중단됩니다 3. 재취업활동을 지속해야 합니다.

권고사직과 자진퇴사의 차이

권고사직은 회사의 개입이 있는 반면, 자진퇴사는 회사의 개입이 없습니다. 권고사직은 회사에서 어떤 권고나 조언을 받은 후에 직원이 자율적으로 사직하는 것이며, 이는 회사의 요구나 조건에 따라 이뤄집니다. 반면, 자진퇴사는 근로자가 자신의 판단에 따라 스스로 사직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는 것으로, 개인적인 이유에 의해 이루어집니다. 또한, 경영상의 이유로 인해 권고사직하는 경우 실업급여 수급이 가능하지만, 자진퇴사의 경우 실업급여를 받을 수 없습니다.

이는 자진퇴사가 근로자 스스로의 의사로 이루어진 것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근로자가 자진퇴사를 선택할 경우 재정적인 안정을 위해 미리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권고 퇴직 실업급여 조건

가능할 수도 있고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위에 나와있는 사업의 양도, 인수, 합병 그리고 일부 사업 폐지나 업종전환 등등에 해당하는 사유에 대해서는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권고 퇴직 귀책사유가 근로자에게 있으면 실업급여 수급이 어렵고, 인원감축이라던가 경영악화로인한 권고사직에 대해서는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퇴직사유가 사업주에 있는지 근로자에 있는지가 필요한 포인트겠죠 또한, 실업급여 사유를 증명하기 위해서는 사직서에 명확히 이유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본인에게 잘못이 없습니다.는 것을 명시해야 실업급여 조건에 맞아 수급이 가능합니다.

권고 퇴직 후 실업급여 신청 질문과 답변

1.Q 권고사직을 했는데 실업급여를 못 받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A 앞서 언급했듯이, 권고사직이라도 퇴직 원인이 본인의 의사에 반한 것이 아닌 경우, 혹은 퇴직금을 지급받은 경우에는 실업급여 수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또한, 퇴직 전 18개월초단시간근로자는 24개월 동안 6개월주 5일 근로자는 7개월 이상 고용보험료 납부하지 않은 경우에도 실업급여를 받을 수 없습니다.

2.Q 실업급여 주 몇 시간? A 근로자가 퇴직 전 주 52시간을 초과하여 근로기간이 2개월 연속연속하여 9주하여 발생한 것뿐만 아니라 연속하여 주 52시간을 초과한 해당 주를 합산했을 때 2개월 이상 발생한 경우도 실업급여 신청해볼 수 있습니다. 3.Q 실업급여 신청 후 결과를 받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6주 안에 결과를 통보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서류 미비, 추가 확인 필요 등의 사유로 검증 기간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외국인 채용 금지

3년간 외국인 채용이 금지된다는 소식이 나와 연관 업계에 큰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실업급여 수급 요건 4가지

대표적인 실업금여 수급 조건을 살펴보겠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권고사직과 자진퇴사의 차이

권고사직은 회사의 개입이 있는 반면, 자진퇴사는 회사의 개입이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